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 2025년 서울특별시 시민상 청소년지도부문 최우수단체 선정

서울시 관광 활성화·청소년 문화 교류 기여… 청소년지도부문 최우수단체 영예

2025-05-08 18:00 출처: 하이서울유스호스텔

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 홍승현 본부장이 청소년지도부문 최우수단체상을 수상하고 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HI SEOUL YOUTH HOSTEL) 시설 안내

서울--(뉴스와이어)--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본부장 홍승현)이 2025년 서울특별시 시민상 청소년지도부문 최우수단체로 선정됐다. 서울특별시 시민상은 서울시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사회 기여를 지원하는 개인 및 단체를 격려하고자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 시상식은 5월 8일 서울시청에서 개최됐으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직접 참석해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서울특별시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총재 김현집)이 운영하는 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2011년 개관 이래 국내외 청소년과 일반인을 위한 다양한 국제 교류 및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왔다. 특히 최근 여성가족부 주관 2024년 청소년수련시설 전국 종합평가에서 S등급을 받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청소년지도부문 수상은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이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주요 평가 기준은 △청소년 복지 증진을 위한 다년간의 활동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실적 △파급력 있는 청소년 교류 프로그램 발굴 및 확산 등이었다. 또한 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적 이해를 증진시키고, 안전한 숙박 환경을 제공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홍승현 본부장은 “이번 시민상 수상은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이 청소년과 이용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청소년의 안전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운영하며, 서울시 관광 활성화와 청소년들의 문화 교류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맞춤형 숙박 및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외 청소년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있다.

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앞으로도 청소년의 안전과 편의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국내외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소개

서울특별시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총재 임호영)이 운영하는 서울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서울을 방문한 국내외 청소년 및 일반인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숙박 시설이다. 스탠다드룸(1·2·3·4인실), 유스룸(6·10인실), 온돌룸(4·6·8인실), 콘도룸(4·6인실) 등 다양한 객실이 준비되어 있으며, 대강당, 대·중·소회의실이 마련되어 있어 기업 연수나 교육에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 숙박 및 대관 서비스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 대상 통역가이드 봉사단(유스굿윌가이드)을 포함한 다양한 여행지원 프로그램과 국내·외 청소년교류활동,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사업 등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이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또한 2019 국가서비스 대상 유스호스텔 부문 대상, 트립어드바이저 Travellers’ Choice(트래블러스초이스)’ 대한민국 유스호스텔 최초 수상, 2023~2024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어브랜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상을 수상해 세계에서 인정받는 유스호스텔로 평가받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