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건국대-서울시교육청, 교육환경 혁신에 의기 투합

AI·메타버스… 디지털로 교육 혁신

2025-03-30 10:21 출처: 건국대학교

원종필 건국대학교 총장(오른쪽)과 서울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임유원 원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학교(총장 원종필)와 서울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원장 임유원)은 지난 3월 28일 건국대학교 신공학관 1층 에듀테크소프트랩에서 RISE (Regional Innovation System & Education)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AI 및 실감미디어 기술을 기반으로 한 미래형 학습 환경 조성과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향후 건국대와 서울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은 △AI·SW 기반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실감미디어 및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한 미래 교육 모델 구축 △초·중·고 대상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확대 △교사 연수 지원 등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건국대학교 원종필 총장은 환영사에서 “건국대학교는 지자체와의 긴밀한 협업으로 대학과 지역이 동반성장해 경쟁력을 높이고, 대학 시설 등 인프라에 대한 투자로 대학이 지역발전의 허브가 되는 모범적인 사례를 만들어가길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초·중·고 학생들을 위한 디지털 특화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늘봄교사 양성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임유원 원장 또한 대학의 역할과 역량을 강조하며 “이번 협약이 서울 지역의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디지털 교육 환경을 제공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대한민국 교육 혁신을 선도하는 모델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건국대학교 원종필 총장과 서울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임유원 원장을 비롯한 많은 대학 및 교육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협력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지속 가능한 디지털 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한 공동 의지를 확인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