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GS샵, 4월 한 달간 ‘쇼미 더 트렌드’ 방송 시간 1시간 앞당겨

2024-04-03 08:51 출처: GS리테일 (코스피 007070)

GS샵이 4월 한 달간 간판 프로그램 ‘쇼미 더 트렌드(Show me the Trend)’ 방송 시간을 1시간 앞당겨 9시 35분에 시작한다

서울--(뉴스와이어)--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이 4월 한 달간 ‘쇼미 더 트렌드(Show me the Trend)’ 방송 시간을 1시간 앞당긴다.

GS샵은 6일(토)부터 매주 토요일 황금시간대를 책임지고 있는 간판 프로그램 ‘쇼미 더 트렌드(Show me the Trend, 이하 ‘쇼미’)’ 방송 시간을 1시간 앞당겨 9시 35분에 시작한다. 이전까지 토요일 저녁 10시 30분부터 새벽 1시까지 진행했으나 4월 한 달간 1시간 앞당겨 운영하는 것이다.

‘쇼미’ 방송을 1시간 앞당기는 것은 홈쇼핑 최고의 황금시간대가 1시간 당겨지는 것을 의미한다. 일주일 기준 토요일 밤은 홈쇼핑 최고의 황금시간대다. 고객들이 가장 편안하게 TV를 시청하기도 하고 지상파, 종편, 케이블 채널에서 주말드라마 및 인기 예능을 집중 편성하기 때문에 홈쇼핑 시청 고객도 가장 많아진다.

하지만 주말 드라마 방송 시간대가 밤 10시에서 9시대로 당겨지고 OTT 이용 증가로 심야 TV 시청이 줄어듦에 따라 토요일 황금시간대가 빨라졌다고 보고 12년 만에 처음으로 쇼미 방송 시간을 1시간 앞당기는 실험에 나선 것이다. 게다가 4월에는 옷차림이 가벼워지고 나들이 등 외출 수요가 늘어 패션 상품 수요가 급증하는 만큼 패션 전문인 ‘쇼미’ 방송 시간을 앞당겨 고객을 선점하겠다는 포석도 깔려 있다.

주말 황금시간대 기준을 바꿀 수 있는 시도인 만큼 매 방송을 특집으로 준비했다. 특히 12일(토)은 ‘제이슨 우’ 디자이너 5주년 특집을 진행한다. 제이슨 우는 미셸 오바마 여사가 그의 드레스를 입으며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스타 디자이너다. 이날 방송에서는 제이슨 우 디자이너가 직접 전하는 축하 영상 메시지와 함께 S/S 대표 상품인 프렌치 린넨 재킷과 팬츠를 선보인다. 27일(토)은 ‘모르간 단독 특집’을 준비 중이다. 모르간은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년 연속 주문기준 매출 1위를 기록한 GS샵 간판 브랜드로, 이날 방송에서는 ‘썸머 니트탑 3종’ 및 ‘스커트 셋업’ 등 여름 신상품을 선보인다.

이기진 GS샵 패션잡화PD팀 PD는 “TV홈쇼핑은 매체 환경과 고객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쇼미 방송을 4월 한 달간 1시간 앞당기는 것은 외부 환경 변화에 대한 하나의 테스트로 실시하는 것”이라며 “GS샵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끊임없이 새로운 도전과 변화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며 업계를 선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