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삼성물산 패션부문, 센트릭 PLM으로 디지털화 전략 구현

한국의 선도적인 패션 기업, 센트릭 PLM 도입 통해 워크플로 표준화 및 브랜드 협업 강화

2024-03-07 11:30 출처: 센트릭 소프트웨어

삼성물산 패션부문, 센트릭 PLM으로 디지털화 전략 구현

캠벨,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센트릭 소프트웨어(Centric Software®)는 국내 대표 패션 기업인 삼성물산 패션 부문에서 브랜드 전반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하기 위해 센트릭 PLM™(Centric PLM™)을 선택했다고 발표했다.

센트릭 소프트웨어는 패션, 아웃도어, 럭셔리, 식음료, 화장품 및 퍼스널 케어, 가전제품 등 소비재, 리테일 분야의 기업들이 기획, 디자인, 제품 개발, 소싱, 구매, 제조, 가격 책정, 할당, 판매 및 보충 단계에서 전략적 운영으로 디지털 전환 목표를 달성해 시장을 주도할 수 있는 혁신적인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제공한다.

1954년 시작된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한국의 직물 및 패션 산업과 함께 성장하며 다양한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제공하는 선도 기업으로 성장했다. 빈폴, 갤럭시, 에잇세컨즈 등 자체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으며 이세이 미야케, 메종키츠네, 토리버치 등 유명 글로벌 브랜드를 유통하고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국내에 1200여 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밀라노, 뉴욕, 상하이, 하노이, 도쿄에 글로벌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브랜드 구축 역량, 디지털 혁신, 글로벌 확장, 품질 및 리테일 전문성에 자부심이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2024년 전략은 브랜드 전반의 워크플로를 디지털화 및 표준화하고, 신규 브랜드를 추가 발굴·육성해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수익성 제고를 이루는 것이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경영지원담당 안상욱 상무는 “상품 기획 업무를 할 때 수작업을 최소화하면서 체계적이고 표준화된 상품 개발 프로세스를 구축하고자 한다”며 “제품 개발 단계의 가시성 부족으로 오류가 발생할 수 있고, 잘못된 커뮤니케이션이 생산 단계로 이어져 비효율적인 상황이 벌어질 수 있는데, 이런 리스크를 없애기 위해서는 상품 개발 정보가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업데이트돼야 한다. 결국 모든 데이터를 하나의 디지털 공간에서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프로젝트 목표와 진행 방향을 밝혔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이런 목표를 달성하고 커뮤니케이션 강화, 가시성 향상, 업무 효율성 증대를 위해 제품 라이프사이클 관리(PLM) 솔루션을 모색했다. 센트릭은 국내에 전문가팀을 보유하고 있으며, 신뢰할 수 있는 기술 지원 및 한국 패션·어패럴 업계 고객사들과 성공 사례를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 단연 돋보였다.

안상욱 상무는 “센트릭 PLM이 다른 PLM 솔루션보다 사용자 친화적이라는 것을 느꼈다. 3D 소프트웨어와의 연동 기능은 워크플로와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는 데 특히 유용하다”며 “앞으로 센트릭 플래닝™(Centric Planning™), 센트릭 프라이싱 & 인벤토리™(Centric Pricing & Inventory™) 같은 다른 센트릭 솔루션과의 확장 및 구축 가능성에 대해서도 기대가 크다”고 덧붙였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상품 기획, 디자인, 패턴 개발, 소싱 등 다양한 부서가 하나의 플랫폼을 통해 협업할 수 있도록 센트릭 PLM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안상욱 상무는 “여러 부서와 브랜드 간 업무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하고 표준화함으로써 생산성 향상, 비용 절감, 궁극적으로 제품 경쟁력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며 “센트릭 PLM으로 상품 기획 일정을 관리하면, 작업 내용과 기한을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센트릭 소프트웨어 최고 경영자(CEO) 크리스 그로브스(Chris Groves)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센트릭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파트너가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전체 제품 개발 프로세스의 기반이 되는 센트릭PLM을 통해 브랜드 전반의 효율성을 최적화하고, 글로벌 성장을 지속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센트릭 솔루션, 자세히 알아보기

데모 신청하기

센트릭 소프트웨어 소개

미국 실리콘 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센트릭 소프트웨어(Centric Software®)는 패션, 아웃도어, 럭셔리, 식음료, 화장품 및 퍼스널 케어, 가전제품 등 소비재, 리테일 분야의 기업들이 기획, 디자인, 제품 개발, 소싱, 구매, 제조, 가격 책정, 할당, 판매 및 보충을 포함한 제품 콘셉트부터 출시 단계의 전체 프로세스 관리를 위한 완벽한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센트릭의 주력 상품인 제품 수명 주기 관리(PLM) 센트릭 PLM™(Centric PLM™)은 제품의 디자인, 개발, 소싱 및 제조 단계에서 디지털 기술을 통해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비용 절감 및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센트릭 플래닝™(Centric Planning™)은 도·소매 비즈니스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리테일 기획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는 혁신적인 클라우드 기반, AI 솔루션이다. 센트릭 프라이싱 & 인벤토리™(Centric Pricing & Inventory™)는 AI 기반의 리테일 가격 예측 자동화 및 재고 관리 플랫폼으로 판매 시즌 전, 판매 중 그리고 판매 종료 시점까지 수요를 최적화함으로써 수익과 마진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센트릭 마켓 인텔리전스™(Centric Market Intelligence™)는 AI 기반의 경쟁사 상품 벤치마킹, 제품 가격 최적화 및 제품 트렌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센트릭 비주얼 보드™(Centric Visual Boards™)는 데이터 시각화를 통해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상품 구색과 제품 서비스를 지원한다. 센트릭 소프트웨어는 업계에서 가장 높은 사용률과 고객 만족도를 자랑하며 빠른 가치 실현을 자랑한다. 센트릭 소프트웨어는 여러 분야에서 다수의 상을 받았으며, 세계 유수의 전문 보고서 및 조사에서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센트릭 소프트웨어는 3D 디자인 소프트웨어, 3D 디지털 모형, PLM 솔루션의 세계적인 선도 그룹 다쏘 시스템스(Dassault Systèmes, Euronext Paris: #13065, DSY.PA)의 자회사다. 센트릭 소프트웨어는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Centric Software Inc.의 등록 상표다. Centric PLM, Centric Planning, Centric Pricing & Inventory, Centric Market Intelligence, Centric Visual Boards는 Centric Software Inc.의 상표다. 기타 다른 상표는 해당 소유자의 상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