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와탭랩스, 인도네시아 최대 방송사에 와탭 모니터링 제공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실시간 옵저버빌리티 플랫폼 사용 사례 될 것

2024-02-06 09:00 출처: WhaTap Labs Inc.

와탭랩스, 인도네시아 최대 방송사에 와탭 모니터링 제공

서울--(뉴스와이어)--서비스형(SaaS) 모니터링 기업 와탭랩스(대표 이동인)가 인도네시아 최대 방송사인 MNC의 대통령 선거 기간 인프라 서버와 리소스 모니터링을 위해 자사 모니터링 ‘와탭’을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MNC는 인도네시아 최대 방송사로, 2022년 기준 인도네시아 TV 광고 시장 1위를 차지했다. 최근 MNC는 OTT 서비스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인도네시아 미디어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월드컵과 같은 스포츠 이벤트와 대통령 선거 등의 범국가적 행사는 인도네시아 방송사 대부분이 인프라 리소스 문제를 겪는다. 특히 방송사 사이트를 찾는 사용자를 서버가 수용할 수 없는 문제가 매번 반복되는데, 실시간으로 문제 원인을 확인할 수 있는 와탭이 이런 방송사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앞서 와탭랩스는 LG유플러스, CJ이엔엠 외 다수 미디어 기업에 모니터링을 공급한 바가 있는데, 이런 사례가 MNC의 와탭 모니터링 선택 계기가 됐다고 와탭랩스 측은 전했다.

와탭랩스 박요셉 팀장은 “이번 와탭 모니터링 공급은 2월 인도네시아 대통령 선거 기간 경험할 수 있는 인프라 리소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라며 “국민 관심도가 높은 행사를 진행할 때 서버에 문제가 생기면 사용자는 자연스럽게 이탈하는데, 와탭 모니터링에서 실시간으로 문제 원인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와탭랩스는 2015년 7월 설립된 IT 모니터링 전문 기술 스타트업으로 애플리케이션, 서버, 데이터베이스, 쿠버네티스, URL 등의 모니터링을 단일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실시간 옵저빌리티와 통합 대시보드를 통해 기업들의 서비스 분석을 효율화해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하도록 돕는다. 국민은행, 롯데쇼핑, LG유플러스, 스타벅스코리아, CJ대한통운을 비롯해, 질병관리청과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등 1000개가 넘는 기업과 공공기관이 와탭을 도입하고 있다.

와탭랩스 소개

와탭랩스는 2015년 7월 설립된 IT 모니터링 전문 스타트업이다. 와탭은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JAVA, Node. js, PHP, Python, 닷넷), 서버, 데이터베이스, 쿠버네티스, URL 모니터링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제공하고 있다. 와탭랩스는 ‘기업의 IT 서비스를 극대화합니다’라는 비전으로 개발자와 운영자가 IT 서비스를 더 쉽고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웹사이트: https://www.whatap.io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