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에코 롱롱 큐브, 지역 환경 교육 거점으로 발돋움

수준 높은 환경 교육 프로그램으로 환경부, 교육부 등의 인정 받아와
미래 세대를 위한 지역 연계 맞춤형 환경 교육 지속할 계획

2022-09-29 13:48 출처: 코오롱 (코스피 002020)

‘에코 롱롱 큐브’가 강서구 지역 환경교육센터로 지정됐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9월 29일 -- 코오롱이 설립한 재단법인 꽃과어린왕자(이사장 서창희)가 운영하는 친환경 에너지 체험 전시관 ‘에코 롱롱 큐브’가 강서구 지역 환경교육센터로 지정되며 지역의 환경 교육을 위한 중심 거점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김태우 강서구청장은 29일 마곡에 위치한 코오롱One&Only타워 내 에코 롱롱 큐브를 찾아 지역환경교육센터 현판을 전달하고 에코 롱롱이 강서구의 환경 교육 활성화에 주도적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최근 전국 각 지자체에서는 ‘환경교육의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법률’과 ‘제3차 국가환경교육종합계획’에 따라 양질의 환경교육 추진을 위해 주요 거점을 지정하고 있다. 서울시는 운영기관의 전문성과 환경 교육 기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심사해 현재 9개 지자체에 지역(기초) 환경교육센터를 지정한 바 있다.

에코 롱롱은 ‘찾아가는 에너지 학교 에코 롱롱’과 ‘친환경 에너지 창작소 에코 롱롱 큐브’를 통해 2011년 환경부 우수 환경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정됐고 환경부장관상과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는 등 수준 높은 프로그램 개발과 실행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왔다.

에코 롱롱이 환경 교육을 처음 시작한 2009년부터 지금까지 1608개 학교 및 기관의 12만2127명의 학생들이 교육에 참여했고, 교육 신청 학교는 해마다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교육에 참여했던 학교 선생님과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와 큰 호응으로 교육 재신청과 체험관 재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김승일 코오롱CSR사무국 부사장은 “에코 롱롱은 이번 지역환경교육센터 지정을 통해 강서구청 및 지역 기관, 단체와 협력해 친환경 에너지를 주제로 미래 세대를 위한 맞춤형 환경 교육을 계속해서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ikolon.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