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PTC코리아, 전장 소프트웨어 기술지원 전문 기업 씨엔비스와 ALM 기반 ASPICE 컨설팅 MOU 체결

2022-02-24 14:42 출처: PTC

PTC코리아와 씨엔비스가 자동차 소프트웨어 개발 품질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뉴스와이어)--PTC코리아(지사장 김상건)가 23일 씨엔비스(대표 백재원)와 ‘자동차 소프트웨어 개발 품질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PTC는 이를 위해 씨엔비스에 ALM (애플리케이션 수명주기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씨엔비스는 기능 안전 및 개발 표준 준수를 위한 기술 지원 서비스 제공에 이를 활용할 계획이다.

자율주행, 전기차 등 자동차 시장이 빠르게 변화하는 상황에서 완성차 및 자동차 부품 업체들이 미래 기술에 대비하고 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려면 ASPICE*, ISO 26262 요건 준수가 필수적이다(*ASPICE (Automotive Software Process Improvement and Capability dEtermination)는 ISO 15504와 ISO 12207을 바탕으로 유럽 완성차 업계가 제정한 자동차 소프트웨어(SW) 개발 표준이다).

씨엔비스는 ASPICE 기술 지원 전문 기업으로, 독일자동차산업협회(VDA)가 국내 기업 최초로 ‘인탁스(iNTACS) 멤버’로 선정한 기업이다. 씨엔비스는 국내 최초 intacs Training Provider로 선정돼 300여 명 이상의 ASPICE 예비 심사원을 양성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 ASPICE 선임 심사원을 양성할 수 있는 강사를 보유하고 있다.

PTC코리아는 씨엔비스와 협력해 오토모티브 기업들이 차량 및 부품 개발 초기부터 생산, 폐기에 이르는 전체 생명주기에 안전에 관련된 요구사항을 정의하고, 이에 대한 추적성을 관리하도록 맞춤형 ALM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양 사의 고객 맞춤형 협업 솔루션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팀의 협업과 조정이 필요한 제조 환경에 최적화된 가시성을 보장한다.

특히 PTC는 고객 성공 관리(Customer Success Management) 전담 팀을 통해 솔루션 구매 후에도 요구사항 버전 관리 및 모델 기반 시스템 엔지니어링 기능 등을 복잡한 제품 사양의 검증을 보장하고, 예측 가능성을 향상해 출시 기간을 단축하도록 밀착 지원을 제공한다.

또한 양 사는 자동차, 철도, 항공, 반도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기능 안전 주요 이슈를 진단하고, ALM을 기반으로 글로벌 수준의 전장 소프트웨어 품질 확보를 위해 PTC의 ALM 제품인 Windchill RV&S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PTC ALM User Forum’을 진행하는 등 맞춤형 고객 관리를 전개할 예정이다. PTC는 최근 CSMS (사이버 보안 관리 시스템) 지원을 위해 사이버 보안 위험 평가 전문 기업 사이벨리움(Cybellum)과 함께 통합 데모를 구축하는 등 제조 환경의 보안 이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백재원 씨엔비스 대표는 “자동차 소프트웨어 개발 표준을 관리하는 인탁스에서 국내 최초 ASPICE 심사원 공식 양성 기관으로 등록되며 글로벌 주요 ASPICE 업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데 이어, ALM 분야의 선도 기업인 PTC와 협력으로 전방위적인 고객 지원 역량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들이 인증과 개발 과정 전반에서 보다 원활하게 협업하고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김상건 PTC코리아 지사장은 “PTC는 디지털 스레드를 바탕으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의 데이터가 시뮬레이션, 인증, BOM, 프로세스 계획 및 MBSE와 연동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며 “씨엔비스와 협력으로 고객 저변을 확대하고, 국내 기업들이 해외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ptc.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