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인터내셔널 및 EMEA 사업 이끌 새 경영진 임명

2021-10-29 14:50 출처: The Estée Lauder Companies Inc. (뉴욕증권거래소 EL)

뉴욕--(뉴스와이어)--에스티 로더 컴퍼니즈(The Estée Lauder Companies, 이하 ELC)(뉴욕증권거래소: EL)가 탁월한 경력을 뒤로 하고 2022년 6월에 은퇴하는 세드릭 프루베(Cedric Prouvé) 그룹 사장의 후임으로 인터내셔널 사업을 이끌 주요 경영진을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2022년 2월 1일자로 임기가 시작되는 새 경영진은 다음과 같다.

· 피터 주엡트너(Peter Jueptner) 현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 지역 EMEA) 사장이 세드릭 프루베의 뒤를 이어 인터내셔널 사업부 사장으로 임명됐으며, 파브리지오 프레다(Fabrizio Freda) 회장 겸 최고경영자에게 직보한다. 그는 현재 뉴욕에 거주하고 있으며, 경영팀(ELT)에 잔류한 상태로 곧 경영지원팀(ELTA)에 합류한다.

· 피터 주엡트너 후임으로 임명된 나딘 그라프(Nadine Graf) 현 EMEA 지역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는 EMEA 수석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의 직책을 맡고 주엡트너 신임 인터내셔널 사업부 사장에게 직보한다. 현재 파리에 거주하고 있으며, 경영팀에 합류할 예정이다.

파브리지오 프레다 회장은 ”우리 조직에는 탁월한 자질과 인격을 갖춘 인재들이 포진해 있다. ELC는 글로벌 인재에 투자하고 이들의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세드릭 프루베가 영예로운 은퇴 절차를 밟고 있는 가운데 적극적이고 노련하며 경험이 풍부한 피터 주엡트너와 나딘 그라프에게 중책을 맡기게 돼 기쁘다”며 ”두 사람은 각각 우리 지역 및 계열사의 책임자로서 쌓아 온 폭넓은 현지 경험과 명품 뷰티 산업에 대한 깊고 넓은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어 인터내셔널 및 EMEA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기에 충분한 자격을 갖췄다”고 덧붙였다.

새 경영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과 같다.

피터 주엡트너 신임 인터내셔널 사업부 사장

피터 주엡트너는 경력 전반에서 획기적인 성공 비즈니스 모델을 설계하고 구현했다. 또 인재의 성장과 개발을 지원하고 민첩하고 혁신적인 팀 문화를 진작해 왔다. 노련함과 예지력을 겸비한 글로벌 리더로 ELC 국제 비즈니스의 성공을 주도할 특별한 자질을 보유하고 있다.

신임 인터내셔널 사업부 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150곳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 위치한 35개 이상의 계열사에서 근무하는 지역 사장 및 계열사 총괄 책임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관장하게 된다. 이를 통해 혁신 제품군 및 주요 글로벌 소매 업체 및 상업적 파트너와의 전략적 제3자 관계를 구축하고 기존 및 신흥 시장에서 비즈니스를 강화하면서 인터내셔널 조직의 전략적 성장을 이끈다. 또 글로벌 시장에서 그룹 및 브랜드 사장, 기능 분야 책임자들과 긴밀하게 협력해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하나로 통합하는 업무를 이어간다.

피터 주엡트너는 2016년부터 EMEA 사장으로 근무하며 브랜드, 지역 및 사업에 관한 깊이 있는 전문 지식을 활용해 이 지역을 관리했다. 그는 세계 인구의 절반에 가까운 인구가 밀집한 25개국이 넘는 지역에서 17개 계열사의 지역 전략, 상업적 운영 및 사업 성장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더불어 ELC의 가치, 문화 및 약속에 일관성 있게 집중하면서 탁월한 성과를 거뒀다. 또 EMEA의 다양하고 복잡한 환경에서 수많은 성장 기회를 진두지휘하면서 시장 점유율을 크게 높였다.

그는 5년 동안 여러 채널을 통한 다양한 성장 동력을 바탕으로 EMEA를 다각적이고 효율적이며 수익성 높은 고투마켓(GTM) 지역으로 확립하기 위해 지역 전역의 혁신을 주도했다. 이런 노력에 따라 지역 온라인 팀을 구성하고 현재 중국 이외의 지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EMEA의 신흥 시장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 또 지역 전체 브랜드의 성장을 다각화하면서 10개 이상의 ELC 브랜드가 대규모 성장을 거두는 데 공헌했다.

특히 1년 반에 걸친 변동성을 극복하고 해당 지역의 성공을 이끌었으며 코로나19 대유행에 따른 수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일관적으로 사업을 추진했다. 그는 EMEA 팀과 긴밀하고 배려하는 관계를 유지하면서 18개월 동안 팀이 많은 난관을 타개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피터 주엡트너는 2009년 ELC에 합류한 이후로 줄곧 전략, 신규 사업 개발 및 혁신 이니셔티브 담당 수석부사장으로 근무했다. 그는 회사의 전략을 개발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 임기 동안 글로벌 명품 뷰티 산업에서 최고의 성장을 이룩하는 등 기록적인 성과를 거뒀다. 그는 회사의 강력한 명품 뷰티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강화·확장하는 동시에 수많은 인수 과정을 관장했다. 회사의 전략적 이니셔티브를 총괄하고 업계에 대한 인사이트와 장기적인 성장에 중요한 최대의 기회를 포착하는 역할의 선봉에 설 만큼 남다른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다.

파브리지오 프레다 회장은 “피터 주엡트너는 인상적인 경력을 쌓아 오는 동안 항상 사람을 우선하는 태도를 보여줬고 투명성과 현 상황을 타개하려는 혁신성에서 탁월한 면을 가지고 있다. 아울러 팀과 회사 전체에 다양성, 포용성, 평등의 문화를 육성하는 데 전념했다. 그의 고무적인 리더십 스타일, 비즈니스 통찰력뿐 아니라 글로벌, 지역 및 현지를 꿰뚫는 세심한 전문성은 인터내셔널 사장직에 매우 적합한 자질”이라고 말했다.

나딘 그라프 신임 EMEA 수석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

사업에 대한 열정과 추진력 및 혁신성을 겸비한 존경받는 경영자로서 ELC의 EMEA 지역 계열사를 두루 거치며 쌓은 심층적인 경험을 쌓아 온 나딘 그라프는 역동적인 이 지역을 이끌기에 상당히 적절한 자격을 갖췄다.

나딘 그라프는 EMEA 지역을 담당하는 수석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로서 25개 이상의 국가에 위치한 17개 계열사와 함께 다양하고 복잡한 소비자 환경 속에서 지역 전략, 상업 운영 및 비즈니스 성장을 관장하게 된다. 그녀는 계열사 책임자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판로, 지역, 브랜드를 아우르는 성장 동력을 전략적으로 개발하는 중책을 맡는다. 나딘 그라프는 EMEA의 신흥 시장 제품군을 지속해서 육성하고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혁신 이니셔티브를 이끌 예정이다.

나딘 그라프는 가장 최근까지 EMEA 지역 부사장(VP) 겸 총괄 책임자(GM)로서 피터 주엡트너와 계열사, 브랜드 및 기능 책임자들과 긴밀히 협력하면서 지역의 전략적 방향을 수립하고, 시장 전체에서 일관된 전략과 중요한 사업 이니셔티브를 주도해 지역 내 ELC의 존재감을 강화하고 확대하는 데 이바지했다.

나딘 그라프는 또 하위 범주의 혁신뿐 아니라 브랜드 마케팅 및 크리에이티브에 중점을 둔 전사적 혁신을 구현하면서 지역 혁신을 주도했다. 또 소매, 온라인 및 상업 분야의 전략적 역량 구축 프로젝트를 지원했으며, 강력한 모범 사례와 투명성을 통해 전체 계열사의 인재를 개발했다.

나딘 그라프는 계열사의 책임자를 관리하는 것 외에도 2년 동안 대담하고 혁신적인 전사적 이니셔티브 가운데 하나인 ELC 가상 판매(Virtual Selling) 전략을 구현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또한 새로운 카테고리 관리 접근 방식을 개발하고 조직이 이 지역의 ’메이크업 르네상스(makeup renaissance)’를 포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나딘 그라프는 앞서 EMEA의 클리니크(Clinique)를 이끌면서 지역에서 중요한 브랜드 전환을 시도하고 같은 급 최고의 제품 출시를 지원했다. 그뿐 아니라 인상적인 소매 업체 및 판로 차별화를 성공시키고 ’히어로(hero)’ 프랜차이즈 전략을 수립했다. 그 결과 나딘 그라프의 임기 동안 해당 브랜드는 온라인에서 두 자릿수 성장을 달성하고 지역 전체로 시장 점유를 확대했다.

피터 주엡트너는 ”나딘 그라프는 활기 넘치는 리더십으로 팀과 동료들로부터 높은 존경을 받고 있다. 또 ELC에서 근무하는 동안 우수한 성과를 내는 팀을 구축하고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지역 및 소비자 중심 사고로 항상 모범을 보였다. 그녀의 자질과 탁월한 실적 및 디지털 우선 접근 방식에 집중하는 전략은 더 큰 역할에서 EMEA를 이끄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이라고 밝혔다.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The Estée Lauder Companies Inc.) 개요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는 고품질 스킨 케어, 메이크업, 향수, 헤어 제품을 제조, 마케팅 및 판매하는 세계적 회사로서 다양한 브랜드를 통해 전 세계 150여국 및 자치령에서 자사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에스티 로더(Estée Lauder), 아라미스(Aramis), 클리니크(Clinique), 랩시리즈(Lab Series), 오리진스(Origins),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맥(M·A·C), 라 메르(La Mer), 바비 브라운(Bobbi Brown), 도나 카란 뉴욕(Donna Karan New York), DKNY, 아베다(Aveda), 조 말론 런던(Jo Malone London), 범블 앤드 범블(Bumble and bumble), 마이클 코어스(Michael Kors), 달팡 파리(Darphin Paris), 톰 포드 뷰티(TOM FORD BEAUTY), 스매시박스(Smashbox), 에르메네질도 제냐(Ermenegildo Zegna), 에이린(AERIN), 르라보(Le Labo), 에디시옹 드 파르펭 프레데릭 말(Editions de Parfums Frédéric Malle), 글램글로우(GLAMGLOW), 킬리안 파리(KILIAN PARIS), 투페이스드(Too Faced), 닥터자르트(Dr. Jart+), 디 오디너리(The Ordinary)와 니오드(NIOD)를 포함한 데시엠(DECIEM) 계열 브랜드 등이 있다.

ELC-C

ELC-L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02800515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