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장애인복지시설 중간관리자 리더십 교육’ 진행

중간관리자의 ‘슬기로운 리더 생활’을 위한 역량 키우기
사회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미래를 대하는 우리의 자세’

‘장애인복지시설 중간관리자 리더십 교육’ 포스터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는 경기도 내 장애인복지시설 중간관리자를 위한 리더십 교육을 11월 5일부터 12월 14일까지 총 9일 동안, 대면·비대면 교육을 병행해 실시한다.

‘장애인복지시설 중간관리자 리더십 교육’은 누림센터의 교육수요조사를 통해 장애인복지 현장의 의견을 수렴해 새롭게 기획한 교육 과정이며, 중간관리자의 리더십 역량 강화를 통한 효과적인 역할 수행을 위해 각 과정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강사로 참여한다.

도내 장애인복지시설 중간관리자들이 ‘슬기로운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조직 내에서의 역할과 필요 역량을 점검하고, 팀원들과의 소통방법, 워크스마트 등 효율적인 업무수행을 위한 정보들을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ESG, 메타버스 등 사회변화 및 이슈에 대해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문가들과 만날 수 있는 과정도 진행된다. 이 외에도 장애인복지 종사자로서 소진된 마음을 위로받을 수 있는 인문학 강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조직 운영에 있어 핵심 인력인 중간관리자가 리더십과 사회변화 대응 등 장애인복지 현장에서 요구되는 필요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급변하는 사회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장애인복지 현장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교육 신청은 10월 29일까지 경기복지평생교육원(edu.ggwf.or.kr)을 통해 가능하며, 상세한 내용은 누림센터 홈페이지(ggnurim.or.kr) 또는 교육운영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개요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기여하는 허브 기능을 담당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