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신체 사이즈 측정 앱 사이즈잇, 3D 데이터 및 둘레 사이즈 신규 제공

다이어트·쇼핑 등 다양한 분야에 신체 사이즈 활용 목표

2021-10-06 08:00 출처: 아이딕션

사이즈잇

사이즈잇(Sizeit) ver 3.5 튜토리얼 영상

서울--(뉴스와이어)--신체 사이즈 측정 앱 ‘사이즈잇’을 서비스하는 아이딕션은 9월 27일 3D 모델링 및 둘레 사이즈 제공 등 이용자를 위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사이즈잇은 번거로운 줄자나 높은 가격의 실측 장비 없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편리하게 신체 사이즈를 측정할 수 있는 앱이다. 셀프 촬영을 통해 30초 안에 측정할 수 있다.

아이딕션은 이번 업데이트로 여섯 군데의 2D 사이즈를 제공하던 기존 버전에서 2D 데이터는 총 15가지로 늘었고 △가슴둘레 △허리둘레 △힙둘레 등 3D 데이터도 13가지가 추가돼 총 30가지의 데이터를 제공한다. 3D 모델링 기능이 추가되면서 2D로 실루엣만 볼 수 있던 이전 버전과 달리, 스캔한 내 신체를 스크롤로 돌려가며 전체적으로 볼 수 있는 것도 업데이트 뒤 주요 기능 가운데 하나로 꼽을 수 있다.

사이즈잇은 ‘촬영 가이드’ 특허(등록번호:10-2132721, PCT 해외 특허 출원)를 바탕으로 누구나 간편하게 촬영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다른 사람 도움 없이 혼자서도 촬영할 수 있도록 셀프 촬영 기능을 제공한다. 또 측정된 데이터 가운데 감량 시 주로 보는 신체 부위의 9가지 데이터를 시간 변화에 맞춰 그래프로 볼 수 있어 다이어터가 사용하기에 편리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자칫 민감할 수 있는 신체 데이터를 포함한 모든 개인 정보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관리돼 사용자가 안심하고 쓸 수 있다. 공인 시험 기관(KTC)이 인증한 인공지능을 바탕으로 98% 측정 정확도를 보여 앞으로 신체 사이즈 제공을 통해 내가 원하는 브랜드에서 나에게 맞는 사이즈의 옷을 추천받는 등 쇼핑할 때도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폭을 넓힐 계획이다.

현재 iOS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마켓에서 무료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즈잇은 다이어트 시 눈바디 대용으로 쓰거나, 자세 교정 시 체형 밸런스 맞추기에도 이용할 수 있다.

사이즈잇 담당자는 “앱 사용자들이 다이어트, 쇼핑 등 생활 밀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며 “신체 사이즈를 알았을 때 얻을 수 있는 편리함을 꾸준히 찾아 공유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아이딕션 개요

아이딕션은 패션과 IT를 융합한 패션테크 스타트업으로, 비대면 신체 사이즈 측정 모바일 솔루션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신체 사이즈 93곳을 정확하게 측정, 3D 모델링하는 서비스한다. 대표 서비스인 사이즈잇(SIZEIT)은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어 신체 사이즈를 측정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앱이다.

웹사이트: http://www.idic.io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