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테팔, 2021 주방용품·생활가전 트렌드는 키워드 ‘해피’ 선정

키워드 세부 요인으로 ‘집밥·에이블·프리미엄·포스트 코로나·젊은’ 소개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콕을 보다 편리하고 윤택하게 만들어 줄 주방용품∙가전 주목

2021-01-12 09:00 출처: 테팔

테팔이 2021 주방용품∙생활가전 트렌드를 HAPPY로 선정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1월 12일 -- 주방용품부터 소형가전까지 건강한 일상을 함께하는 종합생활가정용품 전문브랜드 테팔이 ‘해피(Happy)’를 2021 주방용품·생활가전 트렌드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1년간 지속된 코로나19로 온라인 수업, 재택근무 등 새로운 생활 방식이 등장하면서 소비자들의 일상도 달라졌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집콕(집에만 있는 생활)’이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았고, 어느 때보다 쾌적한 집콕을 위한 주방용품, 가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테팔은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에서 소비자의 일상을 더욱 편리하고 윤택하게 만들어 줄 주방용품·생활가전 트렌드로 집밥(Home-cooking), 에이블(Able), 프리미엄(Premium), 포스트 코로나(Post-Covid), 젊은(Young)을 뜻하는 단어의 첫 글자를 딴 ‘해피(HAPPY)’를 제시했다.

◇H: 집밥(Home-cooking)

사회적 거리두기 일상화로 야외 활동과 외식을 자제하면서 집에서 끼니를 해결하는 ‘집밥족’이 자연스럽게 증가했다. 이에 따라 면역력과 건강을 모두 지킬 수 있는 든든한 한 끼를 만들 수 있는 ‘홈쿡’이 동시에 주목받고 있다. 그리고 이런 집밥에 대한 관심과 열풍은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는 한 올해도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완전히 새로워진 테팔 차세대 프라이팬의 최상위 등급인 ‘테팔 언리미티드 인덕션 프라이팬’은 혁신적인 ‘테팔 크리스탈 티타늄 코팅’을 적용했다. 초고밀도 하드 크리스탈 베이스와 두꺼운 크리스탈 입자로 강화돼 기존 테팔 일반 티타늄 코팅 대비 6배 더 오래가는 내구성을 자랑하며 어떤 조리도구를 사용해도 긁힘 걱정 없어 편리하게 요리할 수 있다. 여기에 가장자리 끝까지 바닥 전체가 인덕션에 반응하는 ‘풀와이드 플러스’ 인덕션 기술로 뛰어난 열효율을 자랑한다. 새로워진 모래시계 디자인의 열센서는 누구나 쉽고 정확하게 조리 시작 타이밍을 알 수 있어 맛있고 건강한 요리를 완성시켜준다.

◇A: 에이블(Able)

Able은 ‘재능 있는’, ‘능력 있는’을 뜻하는 단어로 이것도 저것도 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가전제품을 표현한다.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진 만큼 가전 하나를 선택함에 있어서도 이전보다 신중해지고 있다. 특히 공간 활용성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갖춘 ‘다기능 제품’이 생활필수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테팔 엑시오는 스팀 케어와 일반 다림질 모두 가능한 올인원 솔루션을 자랑한다. 연속 스팀 분사로 간편한 스팀 케어는 물론 날렵한 앞팁의 세라믹 열판으로 셔츠나 바지의 칼 주름까지 힘들이지 않고 정교하게 잡아준다. 또한 일체형 다림판 디자인으로, 별도의 다림판 준비 없이 바로 다림질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하고 유용하다. 본체와 다림판이 분리되는 분리형 시스템으로 장소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며 주름제거와 동시에 99.9% 탈취는 물론 99% 살균 케어까지 가능해 의류 및 침구뿐만 아니라 소파, 커튼 등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P: 프리미엄(Premium)

해외여행이 사실상 불가능해지면서 ‘해외여행’ 비용으로 쾌적한 집콕을 즐기도록 도와주는 프리미엄 가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특히 해외로 신혼여행을 가지 못한 신혼부부들이 혼수 가전에 더 큰 비용을 투자하고, 오랜 집콕으로 ‘나를 위한 가전 선물’을 하는 추세가 지속되고 있다.

테팔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에비던스는 170년 유럽 커피 명가 크룹스(KRUPS)의 독보적인 콰트로포스 기술로 최고의 커피를 완성해 준다. 이 제품은 최적의 라떼 온도(65℃)로 추출해 탄탄하고 부드러운 벨벳 우유폼과, 진한 풍미의 커피가 더해져 최고의 라떼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샷 추가와 진한 커피 기능으로 더 깊고 풍부한 향의 커피를 만들 수 있으며, 커피가 추출되는 중에도 우유와 커피양 등 설정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원하는 용기에 우유 튜브를 꽂아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하며 버튼 한 번만 누르면 리스트레또부터 카푸치노, 마끼아또, 스팀밀크, 홍차 등 총 15가지 종류의 다양한 커피와 음료 제조가 가능하다. 카페에 가기 힘든 요즘 집에서도 커피 전문점의 맛을 기대하는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자연의 풍부한 맛과 영양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테팔 초고속 블렌더 인피니믹스 플러스 또한 주목할 만하다. 이 제품은 1600W와 35000RPM의 초강력 파워 모터로 단단한 얼음부터 딱딱한 견과류, 과일까지 완벽하게 분쇄한다. 여기에 테팔만의 혁신적인 파워엘릭스 라이프 6중 칼날 기술의 적용으로 기존 자사 BL300 모델 대비 최대 50배 더 고운 분쇄가 가능하며 견고한 6중 티타늄 코팅 칼날로 일반 칼날 대비 수명이 2배 더 길어졌다. 여기에 편리한 터치형 디지털 패널에는 5가지 자동 모드와 총 10단계의 속도 그리고 초 단위의 시간 세팅이 가능한 수동 모드가 탑재돼 있어 직관적이고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P: 포스트 코로나(Post-Covid)

코로나19 백신 개발로 국내 예방접종이 현실화되면서 2021년은 코로나19가 종식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기대해도 좋을듯하다. 포스트 코로나는 포스트(Post)와 코로나19의 합성어로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 상황을 이르는 말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비대면이 가능한 온라인 활동이 일상화될 것이며 건강과 방역에 대한 중요성이 재부상하면서 위생 가전에 대한 소비도 확산될 전망이다.

테팔 무선청소기 에어포스 360 라이트 논스톱은 6만8000rpm으로 초고속 회전하는 디지털 브러시리스 모터가 본체에 장착돼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한다. 1.4kg의 초경량 무게로 누구나 손목에 무리 없이 청소할 수 있으며, 6단계 필터링 시스템은 청소 중 흡입된 먼지를 99.99% 정화된 깨끗한 공기로 배출한다. 소프트 롤러 헤드의 모터는 1만400rpm으로 회전해 큰 먼지는 물론 미세먼지까지 다양한 크기의 먼지를 99.99% 깨끗하게 제거한다. 또한 소프트 롤러 헤드 덕분에 청소 시 머리카락 엉킴이 없어 사용 후 유지·관리가 편리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Y: 젊은(Young)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MZ세대는 어떤 분야에서든 가장 중요한 계층으로 인식되고 있다. MZ 세대는 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아우르는 말로 잠재적 ‘큰 손’이자 트렌드를 주도하는 영향력 높은 세대이다. 따라서 주방·가전 업계에도 MZ 세대를 공략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과 마케팅 활동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테팔 매직핸즈는 손쉽게 붙였다 뗄 수 있는 10년 안심 손잡이 덕분에 차곡차곡 쌓아 정리할 수 있어 주방 수납공간을 최대 50% 절약할 수 있다. 특허받은 오리지널 10년 안심 손잡이는 10kg 무게를 견디는 내구성과 손잡이 내부 3중 안전장치로 흔들림 없이 용기를 단단하게 고정시켜줘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탈부착 되는 손잡이를 떼면 방금 한 요리도 식탁으로 바로 옮겨 근사하게 플레이팅할 수 있어 편리하며 냉장고 보관 용기, 오븐 용기로까지 사용할 수 있어 프라이팬 하나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을 추구하고 상품 자체보다는 구매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중요시하는 MZ 세대에게 색다른 경험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수납공간이 비교적 부족한 원룸에 거주하는 1~2인 가구 세대가 쓰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