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건국대, 핵심 인재양성 프로그램 ‘월드리더 1기’ 성과 나타나

2020-02-27 15:50 출처: 건국대학교

건국대학교 월드리더 참여자들이 수료식 및 발대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2월 27일 -- 건국대가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도입한 ‘월드리더’ 프로그램 1기 수료생들이 국내 유명 대기업과 우수한 대학원에 진학하면서 프로그램의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건국대는 2017년 2학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1기 학생을 뽑아 선발 시점부터 졸업까지 밀착 관리하면서 취업뿐만 아니라 대학원 진학, 창업 등 다양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수료한 1기 17명의 학생들은 삼성전자, SK건설, 신한금융투자 등 국내 유명 대기업에 취업하거나 카이스트 등 국내외 우수한 대학원에 진학했다. 또 월드리더 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팀을 꾸려 회사를 창업한 학생도 있었다.

내년 졸업을 앞둔 월드리더 2기 학생 중에는 각종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 창업동아리로 선정되거나 다양한 대외활동에서 수상 경력을 쌓고 있는 학생들이 많아 또 다른 활약이 기대되고 있다.

월드리더 전체 교육과정은 총 7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구체적으로 △기본 품성과 사교성을 키울 수 있는 ‘상허인성 프로그램’ △기업환경, 기획, 재무, 마케팅 등을 학습하는 ‘차세대 리더 프로그램’ △외국어 능력, 국제문화 이해 능력을 목표로 하는 ‘글로벌 리더 프로그램’ △컴퓨터활용능력, 소프트웨어, 빅데이터 능력 등을 키우는 ‘디지털 리더 프로그램’ △사회저명인사 동문선배 멘토링 ‘동기부여’ △진로분야별 대외활동 및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외활동지원’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한 교육과정 기록 및 커뮤니티 활동 등을 다루는 ‘커뮤니티 및 네트워크 활성화’로 구성됐다.

건국대는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학생(상위 30% 이내)에게 장학금 등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2년 과정을 모두 마치면 ‘총장 인증 수료증’ 또는 ‘총장추천서’도 발급했다.

또한 2기 학생들은 진웅섭 금융감독원장(법학 79), 조용호 헌법재판관(법학 73), 강훈식 국회의원 등(경영정보 94) 사회유력인사를과 함께 멘토링을 진행했다. 올해 선발된 3기 월드리더는 2기 학생들과 함께 셀트리온 서정진 회장과 간담회 및 견학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