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HCL테크놀로지스, ‘2020 다보스 세계경제포럼’서 글로벌 선의 챔피언 기려

웨이브 메이커 어워즈, 다양성·교육·환경·혁신 분야 리더 시상

2020-01-27 11:57 출처: HCL Technologies

다보스, 스위스/노이다, 인도--(뉴스와이어) 2020년 01월 27일 -- 세계적인 기술 기업 HCL테크놀로지스(HCL Technologies, 이하 HCL)가 24일 글로벌 선의 챔피언을 기리는 ‘2020 웨이브 메이커 어워즈(Wave Maker Awards)’를 수여했다.

스위스 다보스에 마련된 HCL파빌리온(HCL Pavilion in Davos)에서 열린 시상식에서는 △다양성/포용 △교육/지역사회 발전 △환경/지속가능성 △변화를 위한 기술 등 숭고한 대의를 위해 열정적으로 헌신하고 있는 기관과 개인에 상이 수여됐다. 시상식 특별 게스트로는 호주의 전설적인 크리켓 선수이자 맥그래스 재단(McGrath Foundation) 설립자인 글렌 맥그래스(Glenn McGrath)가 함께 했다. 맥그래스 재단은 유방암을 진단 받은 호주 여성과 그 가족을 지원하고 있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로이스 오타(Lois Auta) ‘시더 시드 재단(Cedar Seed Foundation)’ 설립자 겸 총괄 이사. 이 재단은 장애인이 삶의 모든 면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치도 고베라(Chido Govera) ‘희망의 미래 재단(The Future of Hope Foundation, 약칭 TFoHF)’ 설립자 겸 이사. 이 재단은 기업가 정신 고취와 자기 개발 이니셔티브를 통해 사회 취약 계층을 지원하고 있다.

마리아나 루즈(Mariana Luz) ‘마리아 세실리아 수토 비디갈 재단(Maria Cecilia Souto Vidigal Foundation)’ 최고경영자(CEO). 이 재단은 브라질 어린이를 위한 교육 및 개발 기회 옹호 활동을 펼치고 있다.

마틴 버트(Martin Burt) ‘파라과이 재단(Fundación Paraguaya)’ 설립자 겸 CEO. 이 사회적 기업은 전 세계 빈곤과 실업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로렌 우드맨(Lauren Woodman) ‘넷호프(NetHope)’ CEO. 넷호프는 기술의 힘으로 세계를 변화시키는 기관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니데카 U 해리(Njideka U. Harry) ‘유스 포 테크놀로지 재단(Youth for Technology Foundation)’ 회장 겸 CEO. 이 재단은 국제 교육 기술을 제공하는 비영리 기관이다.

아샤 드 보스(Asha de Vos) ‘오션스웰(Oceanswell)’ 설립자 겸 총괄 이사. 오션스웰은 해양 보존 연구 및 옹호활동을 통해 전 세계 해양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커스틴 포스버그(Kerstin Forsberg) ‘프라네타 오세아노(Planeta Océano)’ 설립자 겸 이사. 이 기관은 해안 및 해양 환경을 보존하고 복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캐롤라인 케이시(Caroline Casey) ‘더 밸류어블 500(The Valuable 500)’ 설립자 겸 이사. 이 단체는 비즈니스 리더십 의제에 장애를 포함시키기 위한 글로벌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각 부문 수상자는 HCL의 가치 기준에 따른 평가를 거쳤으며 지난 한 해 각 지역사회에 미친 긍정적 영향과 독창적 변화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또한 수상자들은 각 기관의 활동에 기업가 정신을 접목한 공을 인정받았다.

C 비제야쿠마르(C. Vijayakumar) HCL테크놀로지스 사장 겸 CEO는 “HCL은 미래를 위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 조직이 혁신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민의 삶과 경험을 개선할 방법을 진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러한 목표는 뜻을 함께 하는 조직과 비전을 가진 글로벌 리더 간에 지속적인 협력과 파트너십을 통해 달성할 수 있다”며 “웨이브 메이커 어워즈 수상자들은 선의의 챔피언들이 세상에 필요한 변화를 일으키기 위해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는 멋진 사례며 이들의 공로를 기리게 되어 영광스럽다”고 강조했다.

이 상은 HCL이 펼쳐온 자선 활동의 역사와 삶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핵심 신념을 위한 노력과 맥을 같이 하는 것이다. 또한 이 상은 HCL이 WEF에서 진행한 프로그램의 주요 주제를 반영하는 것이기도 하다. WEF는 인류를 위해 환경, 사회, 경제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세계, 지역, 각국의 이니셔티브를 비즈니스 리더들이 지원할 방법을 모색한다. HCL의 ‘2030 생태계 플랫폼(Ecosystem Platform)’은 지속가능한 포용적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혁신, 인간의 독창성, 비판적 사고를 융합하는 주제의 선도적 혁신가와 미래 리더의 논의를 지원하고 있다.

HCL Technologies(HCL테크놀로지스) 개요

HCL테크놀로지스(HCL Technologies, 이하 HCL)는 글로벌 기업에 향후 10년을 내다보는 기술을 제공한다. HCL는 깊이 있는 산업 전문성, 고객 중심주의, 기업가 정신을 독려하는 고유의 기업문화인 ‘아이디어프리너십(ideapreneurship™)’을 통한 ‘모드 1-2-3(Mode 1-2-3)’ 전략으로 기업이 차세대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HCL은 △IT/비즈니스 서비스(ITBS) △엔지니어링/R&D 서비스(ERS) △제품/플랫폼(P&P) 등 3개 사업부를 통해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한다. ITBS는 글로벌 기업이 애플리케이션, 인프라, 디지털 프로세스 운영 및 차세대 디지털 혁신 솔루션 분야의 솔루션을 통해 비즈니스를 변화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ERS는 제품 개발 및 플랫폼 엔지니어링과 관련된 모든 측면의 엔지니어링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한다. P&P에서는 글로벌 고객사의 기술 및 산업별 요구사항에 맞춰 현대화된 소프트웨어 제품을 공급한다. HCL은 최첨단 공동혁신 연구소와 전 세계적 유통 역량, 광범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금융 서비스 △제조 △기술/서비스 △통신/미디어 △유통/포장 소비재(CPG) △생명공학/헬스케어 △공공서비스로 분류된 여러 수직 산업에서 총체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HCL은 세계를 선도하는 기술 기업으로서 다양성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지속가능성, 교육 이니셔티브를 추구하며 자긍심을 높이고 있다. HCL은 2019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에 97억달러의 연결 매출을 올렸으며 전 세계 45개국에서 기업가 정신으로 무장한 직원 14만9000명이 일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hcltech.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12400513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