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4세대 거래소 온트레이드, 전통 금융 담은 디지털 자산 파생상품 출시

BVIX·mBTC 등… 거래 상품 단점 보완하고 장점 살려

2019-10-17 17:30 출처: 온트레이드

온트레이드의 비트코인 미니 계약 mBTC

싱가포르--(뉴스와이어) 2019년 10월 17일 -- 전문적이고 안전한 최첨단 거래 플랫폼 온트레이드(OnTrade)가 전통 금융 업계의 경험을 담은 디지털 자산 파생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5월 공식 오픈한 온트레이드는 등록 유저수 13만여명을 보유한 4세대 원스톱 시스템 디지털 자산거래소다. 최근까지 안정적인 운영으로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온트레이드는 BTC, ONT, NEO, XRP, LTC, TRX, ETC, ATOM, ALGO, USDT, PAX, PAXG, DOT, CKB, KSM, COCOS 등 거래를 지원하고 있다.

온트레이드 거래소가 출시한 파생상품은 BVIX(Bitcoin Volatility Index, 비트코인 변동성 지수)와 일종의 미니 비트코인 계약 거래인 mBTC 등이다. BVIX는 비트코인을 1/10000로 줄인 거래 방식으로 현재 8007달러 기준 mBTC 페어 가격은 0.8007달러로 측정된다. mBTC의 거래는 USDT로만 이뤄지는데, 이는 적은 금액으로 트레이딩하기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어 투자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

또한 BVIX는 비트코인의 가격 변동성을 측정해 지수의 변동 폭이 커지면 ‘롱(매수) 포지션’을, 줄어들면 ‘숏(매도) 포지션’을 취하는 온트레이드만의 차별화된 거래 시스템이다. 시장의 투자 심리를 판단하는 데 활용되는 전반적인 지표 공포 탐욕지수(Fear & Greed Index)와 비슷한 의미를 지닌다.

온트레이드는 전통 금융과 디지털 자산 금융은 상호 제약이 아니라 상생이며, 수백 년을 걸쳐 발전해온 전통 금융 업계의 경험과 기술을 디지털 자산 시장에 도입했다. 블록체인과 금융을 결합시켜 전통 금융 상품을 혁신하고 보완함으로써 투자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비트코인 변동성 지수 ‘BVIX’

공포지수는 암호화폐 시장에서나 전통적인 증권 시장에서나 항상 언급되는 개념으로 공포 탐욕 지수와 변동률 지수(Volatility Index) 두 가지를 지칭한다. 공포 탐욕지수는 전반적인 지표로 시장의 투자 심리를 판단하는 데 활용되나, 실제로 상대적인 지표이고 그 수치 자체는 어떠한 양적인 거래를 하는 의미가 없다.

반면 일반적으로 내재 변동률 지수라고도 불리는 변동률 지수는 향후 일정 기간 동안 시장의 변동성을 측정하는 방법으로 실제 사용에서 공포 탐욕 지수보다 더 미시적이지만 거래의 의사결정에 참고가 될 수 있다. 심지어 내재 변동률 자체는 좋은 파생상품 금융 도구이기도 하고, 이를 통해 다른 파생상품 도구와 조합 시켜 더 복잡한 투자전략을 설정할 수 있다.

이러한 내재 변동률 지수를 암호하폐 시장에 적용한 것이 최근 출시된 OnTrade의 BVIX 지수다. 해당 BVIX 지수는 Deribit 거래소 옵션 데이터에서 가져온 지수로 온트레이드가 BVIX 지수를 변동률의 선물계약으로 포장하여 사용자가 직접 주별·월별로 거래 및 결제할 수 있다. 거래에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는 BVIX는 헤지 수요가 있는 마이너들과 복잡한 금융 파생상품 수요가 있는 투자자들에게 더 많은 투자 리스크를 줄이는 데에 도움을 준다.

◇ 비트코인 미니 계약 ‘mBTC’

1996년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CME)가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지수 선물 계약의 미니 버전을 출시해 투자자들로부터 인기를 한 몸에 받았다. 현재 미니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 500지수 선물 거래량은 표준 모델의 20배에 달하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거래되는 주가지수 선물 계약의 하나로 꼽힌다. 이후 한국 홍콩 거래소도 미니화를 채택해 글로벌 거래량 1위에 달하는 영광을 차지한 바 있다.

이를 기반으로 온트레이드는 mBTC, 즉 미니 BTC 계약을 출시했다. mBTC는 불과 BTC 가격의 1/10000로 혁신의 선두 노선을 견지하고 있는 거래소로 알려진 계기가 됐다. 일반적으로 존재하는 승수(액면값)가 낮아지면서 계좌 개설을 희망하는 가입자들의 문턱도 크게 낮아졌다. mBTC는 BTC 시장가격 1만달러인 경우 1달러로 계약할 수 있으며, 투자자가 같은 금액을 투자하더라도 계약 건수는 100배 증가하기 때문에 투자 위험 관리에 더욱 도움이 된다.

온트레이드 개요

온트레이드는 2019년 5월 출시된 4세대 디지털 자산거래소로 전문적이고 안전한 최첨단 거래 시스템이 특징이다. mBTC, BVIX, 일일 결제 시스템, 일일 계약, 원스톱 거래 플랫폼, 종합 리스크 제어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등록 유저수 13만여명을 보유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