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누림센터, 장애예술품 유통협력 공모 진행… 작품·유통사업자 모집

‘누림 Art&Work’ 작품 150점 내외 및 전문 유통 사업자 1개소 모집

누림센터 장애예술품 유통협력 공모 안내문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누림센터)는 ‘누림 Art&Work’ 사업의 일환으로 장애예술품 유통협력 공모를 실시한다. 누림센터는 이번 공모를 통해 도내 (예비)장애예술인 작품을 발굴하고, 전문 유통 사업자 연계를 기반으로 도내 공공시설 및 민간 협력 공간 등 다양한 전시 공간에 연계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는 장애예술인 작품 공모와 장애예술품 전문 유통 사업자 공모로 구성되며 작품은 150점 내외, 유통 사업자는 1개소를 선정한다. 접수는 누림센터 홈페이지에서 2026년 2월 4일(수)부터 2월 22일(일)까지 진행된다.

작품 공모는 경기도 거주 (예비)장애예술인을 대상으로 하며, 미술(회화)로 인정받은 작품을 모집한다. 선정 작품은 공공기관 전시 수요에 연계될 수 있도록 운영되며, 협력 작가로 선정될 경우 △누림아트 갤러리 및 외부 전시 기회 제공 △누림센터 온라인 전시관 내 예술인 정보 페이지 탑재 △외부 활동 연계(추천 등) 기회 제공이 이어진다.

유통 사업자 공모는 경기도 소재 장애예술품 전문 유통 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선정 시 장애예술품 유통(임대) 지원, 작품 설치·운송·보관·유지관리, 전시 행사 지원(작품 설치 등)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공모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누림센터 홈페이지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누림센터 협력지원부(nurim1@ggwf.or.kr)로 안내받을 수 있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소개

‘경기도 장애인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개발 지원하겠습니다.’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의 미래를 열어가는 전문 기관이다. 경기도민의 다양한 복지 수요에 부응하고 복지서비스의 전문성을 증진해 내실 있는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에서 설립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