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Access Advance, 4분기 사상 최대 실적으로 2025년 마감… 주요 라이선스 사용자 8곳 확보, 갱신율 100%, 소송 타결

2026-01-22 14:40 출처: Access Advance LLC

보스턴--(뉴스와이어)--Access Advance LLC는 8개 주요 라이선스 사용자의 신규 가입, 규정을 준수하는 HEVC Advance 라이선스 사용자의 100% 갱신율, 풀 라이선스를 통한 다수의 라이선스 제공자 집행 조치 해결 등 주요 3개 특허 풀 모두의 성장을 바탕으로 4분기에 괄목할 만한 실적을 거뒀다고 발표했다.

HEVC Advance 특허 풀은 29개 신규 라이선스 사용자를 확보했으며, 이는 불과 3개월 만에 전체 라이선스 사용자가 8% 증가한 수치다. VVC Advance 특허 풀은 8개 신규 라이선스 사용자와 계약을 체결하며 40% 성장했으며, Advance VDP 풀은 신규 라이선스 제공자와 최초의 미국 기반 라이선스 사용자를 동시에 추가하는 성과를 올렸다. Access Advance의 프로그램에 합류한 신규 라이선스 사용자로는 HEVC Advance 부문의 하이센스(Hisense), 메르세데스-벤츠 AG(Mercedes-Benz AG), 로쿠(Roku), 스카이워스(Skyworth), 트랜션(Transsion), 샤오미(Xiaomi), VVC Advance 부문의 오포(OPPO), 비보(vivo), 샤오미(Xiaomi), 그리고 VDP 풀 소속의 로쿠(Roku) 등이 있다.

또한 이번 분기에는 라이선싱을 통해 라이선스 제공자가 제기한 다수의 소송이 해결되었으며, 하이센스, 로쿠, 트랜션이 HEVC Advance 특허 풀에 합류했다. 로쿠도 Video Distribution Patent Pool의 최초 미국 기반 라이선스 사용자가 되었다.

아울러 2025년 말 계약 종료 옵션을 보유했던 규정 준수 HEVC Advance 라이선스 사용자 100%가 2030년까지 풀 참여를 지속하기로 결정했다. 120개 이상의 라이선스 사용자 명단에는 DJI, 구글(Google), 고프로(GoPro), 하니웰(Honeywell), 화웨이(Huawei), LG, 오포(OPPO), 파나소닉(Panasonic), 삼성(Samsung), 소니(Sony), 반티바(Vantiva) 등이 포함되어 있다. 업계 선도 기업들의 이러한 참여 약속은 해당 프로그램의 포괄적인 특허 커버리지와 효율적인 라이선싱 구조에 대해 라이선스 사용자들이 부여하는 가치를 입증하는 것이다.

피터 몰러(Peter Moller) Access Advance CEO는 “어떤 기준으로 보아도 예외적인 성과를 거둔 분기였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스마트폰, TV, 스트리밍, 자동차 시장 전반에 걸쳐 선도적인 브랜드들을 맞이했다. 소송이 라이선스로 전환되는 성과도 있었다. 또한 계약 종료 옵션이 있는 모든 규정 준수 라이선스 사용자가 계약 갱신을 선택했다. 이러한 결과는 우연히 일어난 것이 아니다. 기존 라이선스 사용자들이 만장일치로 잔류를 선택하고 신규 기업들이 이러한 속도로 합류한다는 것은 프로그램이 제대로 작동하고 있음을 방증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몰러 CEO는 또한 “우리는 상당한 성장 동력을 가지고 2026년을 시작한다”며 “현재 VCL Advance로 명명된 Via LA의 HEVC/VVC 특허 풀 관리자를 인수한 것은 비디오 코덱 라이선싱 분야의 리더로서 입지를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Access Advance는 4분기 실적을 통틀어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라이선싱 커버리지를 제공하게 되었다. 새해에는 이 기반을 더욱 공고히 발전시켜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Access Advance 소개

Access Advance LLC는 독립 라이선싱 관리 회사로서, 중요한 비디오 코덱 기술의 필수 특허를 라이선싱하기 위한 특허 풀의 개발, 관리, 운영을 주도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Access Advance는 특허 소유자와 특허 실행자 모두에게 투명하고 효율적인 라이선스 메커니즘을 제공한다.

Access Advance는 HEVC/H.265 기술에 필수적인 2만9000여 건의 특허를 라이선싱하기 위한 HEVC Advance 특허 풀과 VVC/H.266 기술에 필수적인 4500개 이상의 특허를 라이선싱하기 위한 VVC Advance 특허 풀을 관리 및 운영하고 있다. 당사의 멀티-코덱 브리징 계약은 적격 라이선스 사용자에게 HEVC Advance 및 VVC Advance 풀 모두에 참여하는 라이선스 사용자에게 단일 할인 로열티 요율 구조를 제공한다. 또한 Access Advance는 HEVC, VVC, VP9 및 AV1 코덱을 포함하는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위한 포괄적인 라이선싱 솔루션인 비디오 배포 특허 풀을 제공한다. Access Advance는 또한 현재 VCL Advance(비디오 코덱 라이선싱) 프로그램으로 명명된 Via LA의 HEVC/VVC 특허 풀의 관리자를 인수했다. 자세한 정보는 www.accessadvanc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