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천안시, 봉명·남산 이어 천안역세권까지 ‘2025 어린이 도시재생 탐험대’ 3회차 성료

2025-12-14 12:47 출처: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주관한 ‘천안역에 찾아온 크리스마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천안--(뉴스와이어)--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2025 천안시 어린이 도시재생 탐험대: 천안역에 찾아온 크리스마스’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앞서 진행된 봉명지구와 남산지구 탐험대에 이어 세 번째로 마련된 행사다. 센터는 앞선 두 지역에서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이번 3회차 행사를 천안역세권 일대에서 진행하며 올해의 도시재생 탐험 대장정을 완성했다.

이번 3회차 탐험대는 ‘천안역에 찾아온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관내 초등학생과 학부모 25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천안 타운홀 전망대에 올라 천안역세권 도시재생 사업지 일대를 한눈에 조망하며, 우리 지역의 모습과 변화를 색다른 시각에서 관찰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 어린이들은 타운홀에서 바라본 천안역 일대의 풍경 속에서 지역의 숨은 자원을 찾아보고, 크리스마스 테마 창작물 제작 등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도시재생의 가치를 창의적으로 표현했다. 아이들이 고사리손으로 완성한 결과물은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 일주일간 천안역사 내 보행통로에 전시돼 시민들과 만날 예정이다.

오형석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봉명과 남산, 그리고 이번 천안역세권까지 이어진 탐험대 활동은 미래 세대가 우리 지역의 변화를 직접 체감하고 이해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도시재생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소개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 공간 활력 재창출’이라는 미션과 ‘천안시 도시재생을 종합 지원하는 전문기관’이라는 비전으로 주민 체감도 높은 사업 운영, 대내외 도시재생 거버넌스 구축, 자생적 도시재생 기반 마련, 도시재생 성과 확산 등을 수행한다. 관련 사업으로는 천안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 남산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봉명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오룡지구 특화재생사업 등이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