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좋은땅출판사 ‘허책임의 설비보전 바이블 2026’ 출간

기능사·산업기사·기사 과정을 모두 아우르는 올인원(All-In-One) 교재
기초 이론부터 최신 작업형 실기 대비까지 한 권으로 학습하다

2025-12-12 11:00 출처: 좋은땅출판사

허재원 지음, 좋은땅출판사, 276쪽, 2만9000원

서울--(뉴스와이어)--좋은땅출판사가 ‘허책임의 설비보전 바이블 2026’을 펴냈다.

‘허책임의 설비보전 바이블 2026’은 설비보전기능사, 산업기사, 기사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에게 실제 시험 흐름 그대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된 교재이다. 276페이지 분량의 이 책은 전기 시퀀스 제어, 공압·유압 시스템, 회로 작도 등 실기 시험 핵심 요소를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초보자가 어려움을 겪는 공압·유압 회로 원리를 사진과 실제 장비 구조 설명을 활용해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저자 허재원은 유튜브 채널 ‘허책임의 책임 있는 강의’를 통해 이미 수많은 수험생에게 실력을 인정받은 강사로, 전문대학·폴리텍대학·특성화고·기업 교육 등에서 지난 7년간 수백 회 강의를 진행해 온 실전형 전문가다. 그는 “현장 강의에서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복잡한 설비보전 개념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야기 형식으로 풀어냈다”고 말했다.

책의 가장 큰 강점으로는 ‘이론의 스토리텔링화’를 들 수 있다. 일반적으로 기계 및 설비보전 분야 교재가 난해하고 딱딱하다는 기존 인식을 벗어나, 저자는 학문적 개념을 소설 읽듯 자연스럽게 따라갈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러한 방식은 초보 학습자뿐 아니라 현업 기술자·강사 등 실무 경험이 있는 독자에게도 기존 지식을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한다는 평가다.

교재 후반부에는 기사·산업기사 공개문제를 공기압 시스템과 유압 시스템으로 나누어 상세히 해설한다. 단순 정답 풀이 방식에서 벗어나 변위단계선도 해석, 전기 회로 수정, 유지보수 작업 등 실기 시험 전 과정을 단계별로 안내해 실제 시험을 시뮬레이션하는 듯한 학습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기능사·산업기사·기사 시험 간 난이도 차이, 실격 요인, 평가 기준, 작업 순서 팁 등 실전 전략도 포함돼 있어 수험생들의 시행착오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저자는 “개인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수험생이 합격을 넘어 실무형 기술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책임감 있는 강의를 이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본 교재 또한 설비보전 분야에 입문하려는 초보자부터 직장 내 설비 관리 역량을 강화하려는 재직자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허책임의 설비보전 바이블 2026’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소개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