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부산벤처기업협회 ‘2025 이래가꼬 프로젝트’ 성과공유회 성황리 개최… 동남권 디지털 인재양성 박차

지역 기업 애로기술 해결·디지털 인재양성에 큰 성과

2025-11-14 15:20 출처: 부산벤처기업협회

부산벤처기업협회가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래가꼬 프로젝트’의 성과공유회를 지역기업과 대학생 등 총 134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부산--(뉴스와이어)--부산벤처기업협회(협회장 정현돈)는 지난 11월 3일 ‘이래가꼬 프로젝트’의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기업과 대학생 등 총 134명이 참석해 교육 및 프로젝트 추진 성과를 공유했다.

올해 ‘이래가꼬 프로젝트’는 부산, 경남, 울산 권역에서 진행됐으며, 총 20개 프로젝트, 119명의 교육생이 수료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를 통해 지역 기업의 문제 해결과 실무형 인재 양성에 실질적으로 기여했다.

‘이래가꼬 프로젝트’는 기업연계 및 산학협력 중심의 프로젝트 기반 교육으로, 동남권 주력산업 맞춤형 프로젝트를 지역 사투리로 친근하게 표현한 명칭이다.

부산벤처기업협회는 기업의 애로기술 해결을 목표로 교육생 모집·매칭, 프로젝트 운영, 현장 적용까지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수행하며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높여왔다.

이러한 체계적인 운영의 성과로,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부산 지역 참여팀 ‘뽀로로와 친구들’이 우수 프로젝트 대상에 선정되는 성과를 이뤘다.

부산벤처기업협회 박현수 센터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지역 산업 수요에 맞춤형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정주 인력을 확대하는 데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프로젝트 기반 교육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부산벤처기업협회는 앞으로도 지역 대학 재학생과 청년층을 대상으로 한 디지털 신기술 교육 및 프로젝트 수행을 강화해 지역 산업 생태계 활성화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계획이다.

부산벤처기업협회 소개

2005년 12월 설립된 부산벤처기업협회는 부산광역시 소재의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중소벤처인의 이익과 발전을 위해 경영 지원, 마케팅 지원, 자금 지원, 인적자원 개발 지원, 기술교류 지원 등 다양한 유관사업을 운영하고, 부산 내 기업체들의 허브 역할을 진행하며, 지역 기업인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지역 대표 협단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