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토, 일본--(뉴스와이어)--오므론(OMRON, 도쿄증권거래소: 6645)이 2026 회계연도부터 2030 회계연도까지를 대상으로 하는 '중기 로드맵 셰이핑 더 퓨처 2단계(Medium-Term Roadmap Shaping the Future 2nd Stage, 이하 SF 2단계)’를 발표했다. 이번 로드맵은 2030년까지 그룹의 비전과 성장 전략을 제시하며, 기업 웹사이트에 공개됐다.
‘중기 로드맵 SF 2단계’ 개요
오므론은 2024년 4월부터 수익성과 성장 기반 재구축을 목표로 구조개혁 프로그램 ‘NEXT 2025’를 실행해 왔다. 이 프로그램이 2025년 9월 완료됨에 따라 성장 단계로 전환했으며 2030년을 내다보는 새로운 로드맵을 수립했다.
이 로드맵은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구조조정’을 핵심 전략으로 규정한다. 또한 그룹의 미래 성장을 주도할 13개 중점 사업을 정의했다. 선택과 집중 노력을 가속화함으로써 그룹 전체 성장을 극대화하는 ‘독보적인(distinctive)’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나아가 중점 사업의 성장 잠재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가치(VALUE)’, ‘전방(FRONT)’, ‘자원 배분(Resource Allocation)’의 세 가지 영역에서 단호하게 혁신을 추진할 예정이다.
구조 개혁 프로그램을 통해 확립한 수익 기반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성장 역량을 철저히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수익 중심 성장을 통해 기업 가치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관련 정보
오므론 소개
오므론(OMRON Corporation)은 독자적인 ‘센싱 & 컨트롤 + 사고(Sensing & Control + Think)’ 기술을 중심으로 한 선도적인 자동화 기업으로서 공장 자동화, 헬스케어, 소셜 시스템, 디바이스 및 모듈 사업과, 이러한 사업을 통해 획득한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하는 데이터 솔루션 사업을 전개한다. 1933년 설립 이후 오므론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약 2만7000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130개 이상의 국가에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더 나은 사회 창조에 기여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오므론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