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마법천자문의 동생이 온다’ 아울북, 어린이 만화 ‘몽스터즈’ 출간

누적 판매 2200만 부 돌파 ‘마법천자문’의 계보를 잇는 새로운 손오공 이야기
‘몽스터즈 1: 깨어난 전설의 모험’ 10월 29일 출간

2025-10-29 08:00 출처: 북이십일

마법천자문68권 x 몽스터즈 1권

파주--(뉴스와이어)--출판사 북이십일의 아동 교양 브랜드 아울북이 고전 소설 ‘서유기’를 바탕으로 한 신작 어린이 만화 ‘몽스터즈’를 10월 29일 출간했다. 이번 작품은 22년간 꾸준히 사랑받아 온 아울북 ‘마법천자문’의 명성을 잇는 새로운 시리즈로, ‘새로운 손오공의 등장’을 예고한다.

2023년 출간된 ‘마법천자문’은 누적 판매 2200만 부를 돌파하며 국내 최장수 어린이 학습만화로 자리 잡았다. 9월 출간된 ‘마법천자문 68’ 또한 주요 서점 베스트셀러 순위에 오르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이어 아울북은 2025년 가을, 또 한 명의 손오공을 주인공으로 한 신작 ‘몽스터즈 1: 깨어난 전설의 모험’을 선보인다.

‘몽스터즈’는 중국 고전 ‘서유기’의 주요 인물과 사건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새롭게 재구성한 작품이다. 생동감 넘치는 그림과 속도감 있는 전개로 손오공과 삼장, 저팔계, 사오정의 모험을 풀어낸다.

출판사 측은 모험 속에서 용기와 우정, 지혜 같은 핵심 가치를 자연스럽게 배우며, 처음 고전을 접하는 어린이도 끝까지 즐겁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 책은 손오공 일행과 함께 실크로드를 따라 여행하며 역사, 문화, 종교, 경제에 이르는 폭넓은 지식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됐다. 동서양을 연결하는 문명의 통로인 실크로드를 모험하며, 세계를 보는 눈을 가질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마법천자문’을 좋아하는 독자라면 ‘몽스터즈’와 ‘마법천자문’의 연결성도 주목할 만하다. ‘몽스터즈’의 도서 띠지에는 ‘마법천자문’ 손오공이 직접 ‘추천사’를 남겼으며, 내지에는 ‘마법천자문’의 캐릭터들이 출동한 출간 축하 메시지가 수록돼 있다. 홍보물 등에는 ‘마법천자문 손오공 추천도서’ 인증 마크가 눈에 띈다.

‘몽스터즈’의 출간을 기념해 온라인 서점 구매자에게는 ‘마법천자문 x 몽스터즈 손오공 스티커 세트’를 선택해 받을 수 있는 이벤트(포인트 차감, 한정 수량)도 진행될 예정이다.

글 김언정 | 그림 정수영 | 156쪽 | 가격 1만6900원 | 아울북

북이십일 소개

북이십일의 아동 교양 브랜드 아울북은 실용지식을 중심으로 한 어린이 경제서와 교양서 분야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과학교양서 및 아동문학분야로 브랜드 외연을 확장, 아동종합출판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book21.co.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