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조이올팍 페스티벌 2025’ 행사장 전경
서울--(뉴스와이어)--한국체육산업개발(대표이사 신치용)은 10월 24일(금) 올림픽공원 내 우리금융아트홀 대회의실에서 공동주최사인 KB국민은행과 함께 ‘KB 조이올팍 페스티벌 2025’ 티켓 판매금 기부 전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전달식을 통해 페스티벌 유료 티켓 판매 수익인 총 1억2600만원 전액을 △서울자립전담기관 △환경재단 △서울환경연합 등 사회 공익단체 3개 기관에 전달하게 된다. 전달된 기부금은 각 기관의 공익목적 사업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기부는 ESG 가치 실현과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공공축제의 취지를 이어 판매 수익금 전액을 사회에 환원함으로써 공공기관의 공공성과 투명성,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데 의미가 있다.
한국체육산업개발은 ‘KB 조이올팍 페스티벌’을 시민과 함께 만드는 ESG 실천형 축제로 더 발전시켜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한 문화 상생의 가치를 확산해 나가는데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B 조이올팍 페스티벌 2025’는 지난 9월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개최돼 다회용기 사용, 친환경 캠페인 등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ESG 실천형 축제로 평가받았다.
한국체육산업개발 소개
한국체육산업개발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으로, 올림픽공원, 미사리 경정공원 등 88서울올림픽 시설물의 효율적인 관리 및 스포츠·문화 공간 제공을 통한 국민 건강과 행복 증진을 위해 1990년 7월 설립됐다. 현재는 올림픽시설물 및 분당·일산스포츠센터 관리·운영과 경륜·경정시설물, 에콜리안 골프장,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시설 관리와 12개 장외 지점 등을 관리하는 스포츠·문화 사업 전문기관이다. 본부는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