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어빌리티시스템즈, 제2회 AI DAY 성료… AX시대 공공서비스 혁신 위한 AI 전략 제시

2025-10-23 16:00 출처: 어빌리티시스템즈

어빌리티시스템즈 임직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어빌리티시스템즈(대표 신재일)는 10월 21일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커뮤니케이션센터에서 ‘제2회 AI DAY’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AX시대의 공공서비스 혁신전략 : Agentic AI와 함께하는 지능형 업무 전환과 준비’를 주제로, 인공지능(AI)과 디지털 전환이 이끄는 미래 공공서비스의 혁신 방향과 실제 적용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신재일 어빌리티시스템즈 대표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AX시대 생존 전략 △AI 기술의 발전 방향과 Agent 기반 업무 자동화 △공공분야 AI 대전환 현황 △공공 AI 도입전략 △기술 워크숍 등 총 4개 세션과 패널 토론으로 진행됐다.

문화체육관광부 김영민 사무관은 ‘세션2 AI사례 - 공공분야 대전환 현황’ 발표를 맡아 정부 차원에서 추진 중인 다양한 AI 사례를 공유해 큰 관심을 모았다.

또한 세션 전반에 산학연 주요 기관의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공공서비스의 AI 활용 전략과 최적의 AI Agent 도입 방안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펼쳤다.

어빌리티시스템즈는 AI를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삼아 사내 AI 연구소를 설립하고, Multi-LLM 아키텍처 운영 경험과 프라이빗 클라우드 기반 AI 애플리케이션 개발 역량을 확보하며 AI 솔루션 고도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신재일 대표는 “AI 분야를 처음 시작할 때는 막막하고 시행착오도 많았지만, 이번 자리를 통해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 한층 더 구체화됐고, 할 수 있다는 확신을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해 공공서비스 전반에 걸친 AI 혁신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어빌리티시스템즈 소개

어빌리티시스템즈는 시스템 통합(SI), 유지 보수(SM), IT 인프라 구축, IoT부터 보안까지 아우르는 통합형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IT 전문 기업으로, 2004년 설립 이후 21년간 기술 혁신과 신뢰를 기반으로 꾸준히 성장해왔다. 오랜 기간 축적한 IT 역량을 바탕으로 국방 및 공공기관, 금융, 교육, 의료 등 다양한 산업군에 걸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왔으며 최근에는 자율주행, 인공지능 등 첨단 기술을 접목한 솔루션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