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프리뉴-카자흐스탄 공화국 UMR, 합작 기업 설립 협약 체결

국내 드론 개발 기술과 글로벌 네트워크 결합을 통한 글로벌 시장 공략

2025-10-23 09:30 출처: 프리뉴

10월 20일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 프리뉴-카자흐스탄 공화국 UMR 합작 기업 설립 협약(MOU) 체결식에서 프리뉴 이종경 대표(오른쪽부터)와 UMR CEO 아우예조프 예르잔 하비볼라예비치가 기념 촬영하고 있다

안산--(뉴스와이어)--무인기 설계 제조 및 항전 부품 개발 전문 기업 프리뉴(대표 이종경)와 장비·기계 및 특수 장비 생산·공급 전문업체인 카자흐스탄 공화국 UMR(UNITED MACHINERY RESOURCES)은 10월 20일 일산 킨텍스에서 합작 기업 설립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프리뉴 이종경 CEO, 김제중 COO, 조재환 CFO 등이 참석했으며, 카자흐스탄 공화국 비상사태부, 국방부 고위급 관계자와 주한 카자흐스탄 공화국 특명전권대사, UMR 아우예조프 예르잔 하비볼라예비치 CEO 등이 참석했다.

프리뉴는 이번 협력을 통해 UAV 기술의 현지화를 지원하고, 카자흐스탄 내 자주적 생산 기반 조성을 위한 기술 이전과 교육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며, UMR은 카자흐스탄 내 UAV 산업 생태계 구축을 선도하고, 현지 기술력 향상과 산업 경쟁력 강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또한 공동의 목표로 중소기업(SME) 협력과 시범 사업을 통한 비즈니스 및 사회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컨퍼런스·포럼·세미나 공동 개최로 국제 협력과 투자 유치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이종경 프리뉴 대표는 “이번 합작 기업 설립을 통해 고성능 드론의 개발 및 생산을 통해 해외 수출을 가속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프리뉴 소개

국내 유일의 무인항공기 원스톱(ONE-STOP) 기업 프리뉴는 무인항공기 기획·설계부터 하드웨어 제조 및 소프트웨어 개발과 IT 기술을 통합한 플랫폼 서비스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기업이다. 획기적인 무인항공기 시스템 및 드론 활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