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대봉엘에스·피엔케이피부임상연연구센타, 딥테크 오픈이노베이션 펀드 출자

2025-10-02 08:43 출처: 대봉엘에스 (코스닥 078140)

인천--(뉴스와이어)--화장품 소재 및 원료의약품 전문 기업 대봉엘에스(대표 박진오)와 국내 1위 인체적용시험 전문 기업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각자대표 박진오, 이해광)가 미래 신사업 발굴과 글로벌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60억 원 규모의 ‘딥테크 오픈이노베이션 투자조합’에 출자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조합은 정부가 중소기업, 벤처기업 등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출자한 모태펀드에 선정된 펀드로 인천 소재 액셀러레이터 탭엔젤파트너스가 운용을 맡는다. 출자에는 대봉엘에스·P&K 외에도 모태펀드, 인천 테크노파크, 네오캠코리아 등이 참여했다. 모태펀드 선정으로 정책적 안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한 만큼 이번 펀드는 딥테크, 바이오, 뷰티, 헬스케어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에 집중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출자를 통해 △뷰티(화장품, 기기) 케어 △헬스케어 △B&H(뷰티&헬스) 관련 딥테크 △건강기능식품 등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연구개발 및 사업 인프라와 연계한 사업간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전략적 투자(SI)를 강화할 방침이다. 단순 재무적 투자(FI)를 넘어 개방형 혁신(Open Innovation)을 통한 글로벌 신성장 동력 확보가 목표다.

대봉엘에스는 뷰티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은 혁신 기술과의 융합에서 비롯된다. 이번 출자는 연구소와 본사의 송도 B&H Plex 이전과 함께 뷰티와 헬스케어 산업 전반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고 산업 생태계를 확장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스타트업과의 협력을 통해 그룹 차원의 성장 시너지를 창출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P&K는 국내 1위 인체적용시험 전문 기업으로서 기존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뷰티 디바이스를 넘어 다양한 분야로 서비스를 확장하며 차세대 성장 동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며 이번 출자를 계기로 유망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강화해 고객사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신뢰받는 핵심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탭엔젤파트너스는 이번 펀드를 통해 인천 테크노파크 등 출자자들과 함께 국내 딥테크와 뷰티&헬스 혁신 생태계를 강화하고 스타트업을 적극 발굴하며, 산·학·연·관이 함께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허브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업계에서는 이번 펀드 출자가 △양사의 사업 다각화 △혁신 스타트업과의 공동 연구개발 △글로벌 시장 진출 가속화 △인천 기반 창업 생태계 강화로 이어질 것으로 주목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