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휴대용 스펙트럼 분석기 ‘필드 마스터 프로 MS2090A’
가나가와, 일본--(뉴스와이어)--안리쓰는 소지츠 테크이노베이션(STech I)이 일본 시장을 겨냥한 사설망 5G 플랫폼의 무선 품질 평가를 위해 안리쓰의 휴대용 스펙트럼 분석기 ‘필드 마스터 프로 MS2090A’를 선택했다고 발표했다.
MS2090A는 일본 총무성이 실시한 사설망 5G 검증 실험에서 풍부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신뢰성, 탁월한 성능, 뛰어난 조작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러한 요소들이 MS2090A를 선택하게 된 이유다. STech I는 MS2090A를 활용해 일본의 전파법 준수 여부를 검증하고, 무선 품질을 관리하며,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사설망 5G 네트워크 도입 장벽은 프라이빗 5G 기지국 공유 규제 완화 및 인허가 간소화를 통해 점차 해소되고 있다. 그러나 운영상의 복잡성은 여전히 존재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STech I는 엔터프라이즈 5G 분야를 선도하는 미국 기업인 셀로나(Celona)의 사설망 5G LAN 솔루션을 일본 시장에 출시했다. 이 플랫폼은 사설망 5G에 필요한 모든 핵심 기능을 제공해 구축부터 운영까지 최적화를 간소화한다. 주요 강점은 기업이 고급 기술 지식 없이도 Wi-Fi처럼 쉽게 5G 모바일 네트워크를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일본 시장의 성장은 전파법 준수 및 무선 품질 확보와 같은 과제를 해결해야 한다. STech I는 이러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높은 신뢰성과 정밀한 무선 특성 평가로 인정받는 MS2090A를 선택했다.
안리쓰는 앞으로도 사설망 5G 환경의 구축 및 품질 관리를 지원해 프라이빗 5G의 광범위한 채택에 기여해 나갈 것이다.
◇ 제품 개요
휴대용 스펙트럼 분석기 ‘필드 마스터 프로 MS2090A’
· 최대 54GHz까지 가장 높은 연속 주파수 범위
· 최대 150MHz의 실시간 스펙트럼 분석 대역폭
소지츠 테크이노베이션 소개
소지츠 테크이노베이션은 전 세계 최신 솔루션을 활용해 네트워크 및 IT 인프라 구축, 시스템 개발, 운영 및 유지보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디지털 혁신을 지원한다. 1969년 설립 이후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첨단 ICT 기술을 접목해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의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고품질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
셀로나 소개
미국 실리콘 밸리에 본사를 둔 셀로나(Celona)는 기업용 프라이빗 무선 솔루션 분야의 선구자이자 선도적인 혁신 기업이다. 셀로나는 업계 최초의 5G LAN 시스템인 턴키 방식의 사설망 5G 솔루션을 개발해 기업이 중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안전하고 안정적인 무선 연결에 대한 증가하는 요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셀로나 5G LAN은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글로벌 고객사에 구축돼 있다. 현재까지 셀로나는 Lightspeed Venture Partners, Norwest Venture Partners, NTT Ventures, Cervin Ventures, DigitalBridge, Qualcomm Ventures로부터 1억3500만달러 이상의 벤처 자금을 유치했다.
안리쓰코퍼레이션 소개
안리쓰는 혁신적인 통신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한다. 안리쓰는 고객을 진정한 파트너로 참여시켜 R&D, 제조, 설치 및 유지 보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무선, 광, 마이크로파/RF 및 디지털 솔루션과 네트워크 모니터링 및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차원의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안리쓰는 또한 통신 제품 및 시스템을 위한 정밀 마이크로파/RF 컴포넌트, 광학 디바이스 및 고속 전기 디바이스를 제공한다. 상업, 민간, 군사/항공 우주, 정부 및 기타 시장에 사용되는 신흥 및 레거시(legacy) 유무선 기술을 위한 고급 솔루션을 개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