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천안시 봉명지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봉명 로컬상품 소비자 만족도 조사 진행

천안시청 민원동 앞에서 진행된 로컬상품 소비자 만족도 조사

천안--(뉴스와이어)--천안시 봉명지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12일(금) 천안시청 민원동 앞 금요장터에서 봉명 주민들이 개발한 로컬상품 1차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사는 시청 방문객 약 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로컬상품(호두구움과자, 로컬반찬)의 △맛 △가격 △신뢰도 △구입 의향 등 10개 항목에 대해 의견을 수렴했다.

봉명 로컬상품은 주민들이 함께 연구하고 고민하며 지역의 정체성을 담은 제품이다.

호두구움과자는 100%의 우리쌀과 천연재료 등 건강한 재료를 이용해 말차, 황치즈, 자색고구마 등 오색오미(五色五味)의 특징을 담은 프리미엄 디저트다.

로컬 반찬은 지역 식재료와 자극을 줄인 양념을 활용해 ‘집밥 컨셉’으로 당일생산·판매의 원칙을 지켜 건강한 한 끼를 제공한다.

이번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통해 수집된 소비자의 의견은 로컬상품의 품질과 완성도 향상에 반영되며, 오는 10월 이후 정식 판매를 추진할 계획이다.

로컬상품 개발에 참여한 한 주민은 로컬상품 개발 과정은 주민들이 모여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수 차례 실험을 거쳐 함께 만든 성과라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상품 판매를 넘어 봉명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가고 더 많은 주민이 참여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2차 소비자 만족도 조사는 오는 19일(금)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천안시청 민원동 앞 금요장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봉명지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소개

2020년 도시재생 뉴딜사업 일반근린형으로 선정돼 ‘철길을 넘어, 문화와 상권을 잇다 통합 돌봄 마을’이라는 비전으로 봉명동 39-1번지 일대에서 △지역사회 통합돌봄시스템 구축 △공동체 거점구축 및 주거환경 개선 △철도테마 복합문화 창업공간 조성 △지역상권 활성화 및 자생적 마을경제 구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