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에이고--(뉴스와이어)--메디신스 디스커버리 캐터펄트(Medicines Discovery Catapult, 이하 MDC)와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Crown Bioscience)가 전략적 글로벌 협업을 통해 방사성의약품(radiopharmaceuticals)을 개발하는 혁신가들을 위한 통합 중개 생물학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방사성의약품은 암을 효과적으로 진단하고 치료하는 방사성 동위원소를 함유한 의약품의 한 종류로,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이다. 방사성의약품은 의료 연구와 치료의 미래를 발전시키고 있으며, 환자들에게 획기적인 발전을 가져올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
종양학에 사용되는 방사성의약품은 종양에 직접 치료용 방사선을 전달하므로 표적성이 높고 효과적이며 부작용이 적다. 또한 의료 이미징에서 방사성 추적자로 사용되어 정확도를 높이고 상세한 인사이트를 제공함으로써 진단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MDC와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 간의 전략적 글로벌 협력은 방사성의약품 파이프라인 전반에서 방사선 치료제 발전, 새로운 동위원소 탐색, 표적 약물 최적화 등을 추진하는 기업들을 지원한다.
이 협력은 MDC와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의 전문성과 기술 플랫폼 간의 상호보완성을 활용하여, 방사성의약품 치료 요법 평가를 위한 임상적으로 연관성 높은 통합 플랫폼 액세스를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생명과학 기업들을 위한 가치를 창출한다. MDC는 세포생물학, 고해상도 현미경, 방사화학, 전임상 이미징, 질량 분석, 다중오믹스(multi-omic) 조직 분석 분야의 전문성과 첨단 기술로 파트너십에 기여하며 방사성의약품 자산의 종합적인 분석을 지원한다.
이번 협력은 방사성의약품의 작용 기전, 인체의 반응 방식, 효과의 정도에 대한 신속하고 신뢰할 수 있는 테스트를 가능하게 한다. 이는 모두 실행 가능한 약물 후보를 조기에 식별하고 임상 개발 위험을 줄이는 데 중요한 요소이다.
MDC와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는 양사의 전문성을 결합하여 승인된 표준 치료법에 따른 전임상 비교 연구를 제공함으로써, 규제 당국의 신뢰를 높이고 의약품 개발사가 성공적인 임상시험용 신약(IND) 신청 자료를 준비하도록 지원할 것이다.
MDC와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는 방사선 치료제를 개발하는 기업들을 위해 완전히 통합된 전임상 워크플로를 제공한다. 보다 효율적인 연구를 제공하고, 고품질의 중개 데이터를 생성하며, 정밀 의학 전략을 지원함으로써 방사성의약품 개발을 가속하고 환자 치료 결과를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메디신스 디스커버리 캐터펄트의 최고커머셜책임자(CCO) 프란체스카 새들러(Francesca Sadler) 박사는 이번 발표에 대해 “MDC는 새로운 방사성의약품에 대한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세계적 수준의 방사화학 역량과 중개 이미징 기술을 포함한 첨단 전임상 신약 발견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MDC는 현재의 엔드투엔드 중개 생물학 서비스를 더욱 확장할 수 있게 되었다. 양사의 전문성을 결합하여 방사성의약품을 개발하는 약물 혁신가들에게 포괄적인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환자 치료 결과를 변화시킬 잠재력을 지닌 신약 개발을 가속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 최고경영자 존 구(John Gu)는 “첨단 방사성의약품은 암 치료 방법을 재정의할 것이지만, 성공적인 개발을 위해서는 과학적으로 엄격하고 임상적으로 유의미한 중개 플랫폼이 요구된다. 우리는 MDC의 방사화학 및 이미징 역량과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의 전임상 종양학 전문성을 결합하여 이 분야의 혁신가들을 위한 진정한 통합 솔루션을 만들고자 한다. 이번 협력은 전 세계 환자들에게 차세대 표적 치료제를 신속하게 제공하려는 양사의 공동 노력을 반영한다”고 설명했다.
MDC는 신약 발견을 파급력 있는 상업적 혁신으로 전환하는 데 전념하는 국책 생명과학 서비스 기관이다. 독보적인 방사화학 전문 지식과 전신 PET를 포함한 포괄적인 이미징 기술을 갖춘 MDC는 방사성의약품의 개발, 평가 및 중개 연구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는 종양학 및 면역 종양학 발전을 위해 신약 발견, 전임상, 중개 플랫폼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이다. 중개 전임상 모델에 대한 업계 최고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효능 시험을 지원하고, 항암 활성에 대한 신뢰도 높은 평가를 제공한다.
편집자 참고 사항
방사성의약품의 전임상 신약 개발 파이프라인을 보여주는 고해상도 그래픽이 첨부되어 있다. Pharmaceutics 2023, 15(5), 1378에서 발췌
메디신스 디스커버리 캐터펄트 소개
메디신스 디스커버리 캐터펄트(MDC)는 신약 발견을 상업적 혁신으로 전환하는 데 전념하는 국책 생명과학 서비스 기관이다.
MDC는 신약 개발의 최전선에서 기업가 정신을 갖춘 과학자들과 협력하여, 수행하는 모든 단계의 가치를 극대화한다. 과학자들의 아이디어를 검증하고 투자 위험을 낮추며, 그 과정에서 얻은 통찰력을 산업계 전반에 공유함으로써 생산성과 파급력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
MDC는 신약 발견에 대한 전문성, 기술, 통찰력, 그리고 업계를 선도하는 파트너십의 독창적인 결합을 통해 신약 개발의 추진력을 만들어낸다. 또한, 미충족 의료 수요가 있는 분야에서는 국가적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을 촉진한다.
MDC가 협력해온 300개 이상의 기관들은 이후 총 13억4000만파운드 이상의 투자를 유치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MDC의 신약 발견 접근 방식은 획기적인 혁신을 주도하여 환자의 삶을 개선한다.
자세한 정보:
· 이노베이트 UK(Innovate UK) 캐터펄트 네트워크의 일원
· 영국 체셔주 앨더리 파크 소재
· 자세한 내용은 https://md.catapult.org.uk/ 참조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 소개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Crown Bioscience)는 JSR 라이프 사이언스(JSR Life Sciences)의 자회사로, 종양학 및 면역 종양학 분야의 신약 발견과 개발을 가속화하는 데 전념하는 글로벌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이다. 생명공학 및 제약회사와 협력하여 전임상 연구, 중개 플랫폼, 임상시험 지원을 아우르는 혁신적인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세계 최대 규모의 상업용 환자 유래 이종 이식편(PDX) 컬렉션과 휴브레히트 오가노이드 기술(Hubrecht Organoid Technology) 기반의 약 1000개 종양 오가노이드 모델을 통해 35개 암 적응증에 대한 독보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당사의 전문성은 생체 내(in vivo), 시험관 내(in vitro), 생체 외(ex vivo) 및 컴퓨터 시뮬레이션(in silico) 방법을 아우르며, 신약 개발 전 과정을 포괄하는 고급 실험실 서비스로 보완된다. 또한 임상 이력이 포함된 액체 및 인체 생체 시료의 광범위한 바이오뱅크가 종양학 연구 역량을 강화한다. 미국, 유럽, 아시아 태평양 전역의 11개 최첨단 시설에서 운영되는 실험실은 미국병리학회(CAP) 및 국제표준화기구(ISO) 인증을 비롯한 업계 최고 수준의 표준을 충족한다. 자세한 내용은 www.crownbi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5091145878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