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방울이의 타임캡슐’ 체험형 팝업스토어 성수동서 운영

댐과 사람을 잇는 ‘댐잇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연천·포천 지역 관광자원 소개

2025-09-03 09:00 출처: 한국수자원공사

K-water 연천포천권지사가 9월 3일(수)부터 7일(일)까지 서울 성수동 서울숲 언더스탠드 에비뉴에서 체험형 팝업스토어 ‘방울이의 타임캡슐’을 운영한다

대전--(뉴스와이어)--한국수자원공사(K-water) 연천포천권지사(지사장 이영목)는 9월 3일(수)부터 7일(일)까지 서울 성수동 서울숲 언더스탠드 에비뉴에서 체험형 팝업스토어 ‘방울이의 타임캡슐’을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K-water의 ‘댐잇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댐과 사람을 연결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댐 주변 지역의 관광자원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에서는 연천·포천 지역의 한탄강댐과 군남댐을 주제로, 방문객들이 댐 주변의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시간여행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된다. 특히 MZ세대의 유입이 활발한 성수동에서 개최돼 댐 주변 지역 관광에 대한 자연스러운 관심을 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영목 연천포천권지사장은 “이번 팝업스토어는 댐 주변 지역의 관광자원과 이야기를 바탕으로 지역과 국민을 연결하는 새로운 접점을 만들기 위한 시도”라며 “K-water는 앞으로도 댐 주변 지역 관광 활성화를 통해 지역 상생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행사를 기획한 로컬브랜드 디벨로퍼 컨츄리시즌의 이재선 대표는 “서울 도심 한가운데에서 연천·포천의 지역 자원을 스토리텔링 기반의 체험 콘텐츠로 풀어낸 시도”라며 “방문객이 시간여행의 주인공이 돼 몰입감 있게 즐기고, 실제 지역 방문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