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한국테라리움협회,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 참가… 체험부터 현장 구매까지

보라매공원서 6월 5일까지 전시… ‘유리병 속 작은 정원’의 위로와 쉼 전해

2025-05-28 14:49 출처: 한국테라리움협회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 테라리움 전시장 전경(사진=한국테라리움협회 제공)

서울--(뉴스와이어)--한국테라리움협회가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에 참가해 테라리움 전시와 함께 무료 체험 및 현장 구매 부스를 운영하며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테라리움협회 전시는 서울 동작구 보라매공원 관리동 2층 보람홀에서 열리며, 오는 6월 5일까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의 협업으로 진행된다.

협회는 이번 박람회에서 ‘유리병 속 작은 정원’이라 불리는 테라리움을 주제로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관람객들은 섬세하게 구성된 테라리움 작품을 감상하고,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간단한 식물 배치나 이끼 꾸미기 체험도 즐길 수 있다. 테라리움은 현장에서 직접 구매도 가능하다.

‘작은 자연을 곁에 두는 삶, 테라리움이 전하는 위로와 쉼’을 모토로 하는 테라리움은 유리 용기 안에 나만의 숲을 조성하며, 식물을 하나하나 배치해 생명을 돌보는 과정을 통해 심리적 안정과 자연과의 교감을 이끌어낸다. 협회는 테라리움이 단순한 식물 장식을 넘어 계절의 변화와 생명의 순환을 느끼는 소중한 자연 경험임을 강조하고 있다.

한국테라리움협회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테라리움이 도심 속에서도 자연을 가까이 두는 실용적인 방법이자,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는 홈가드닝의 대안임을 알리고 있다. 협회는 실내 정원 조성, 반려식물 문화 확산, 실버세대 정서교육 등 다양한 영역에서 테라리움의 활용 가치를 넓히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한국테라리움협회를 비롯해 △그린스테이 △그린엘라 △꽃잎만개 △데라스튜디오 △라플랜트 △마녀의 숲 △미미숲 △스몰가든 △우윤시 △예쁠란따 가드닝 △이끼상점 △이끼온실 △이끼이야기 △자연을 담는 사람들 △지유엘 △챈들화방 △테라메이드 △Lea plant △MOSS HOUSE 등 정원·조경·식물 분야의 다양한 민간 기업 총 20개가 참여해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구민지 한국테라리움협회 회장은 “테라리움은 좁은 공간에서도 자연을 가까이 두고 가꿀 수 있는 실용적인 방식”이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식물과 정원에 대한 흥미를 갖고, 생활 속에서 자연과의 소통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가 주최하는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는 ‘서울, 그린 소울(Seoul, Green Soul)’을 주제로 정원문화 확산과 생태 감수성 향상을 목표로 개최되며, 행사 기간 국내외 100여 개의 정원이 보라매공원 전역에 전시되고 있다.

한국테라리움협회 소개

한국테라리움협회는 대한민국 최초로 설립된 테라리움협회로, 한국의 정원문화와 반려식물 시장을 널리 알리기 위해 설립된 참된 교육기관이다. 태초의 식물인 이끼를 사용해 아름다운 테라리움 문화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테라리움 작가들의 모임이며 친환경 반려식물의 확산을 위해 교육에 힘쓰고 있다. 자연과 인간의 조화를 소중히 여기는 한국테라리움협회는 자연 본연의 아름다움과 자연에 담긴 철학, 본질을 널리 알리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