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부스러기사랑나눔회 ‘KB인재양성 중·고등’ 장학금 전달식 개최

2025-05-28 10:17 출처: 부스러기사랑나눔회

‘KB Dream Wave 2030 인재양성(중고등) 장학금 전달식’에서 장학증서를 수여받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KB국민은행 ESG상생금융부 이인규 부장, 장학생 대표, 부스러기사랑나눔회 윤종선 대표(사진=부스러기사랑나눔회)

서울--(뉴스와이어)--부스러기사랑나눔회(대표 윤종선)는 지난 27일 서울 영등포구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청소년 성장지원사업인 ‘KB인재양성(중고등)’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B인재양성(중고등)’은 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KB Dream Wave 2030’의 일환으로, 학업과 예체능 분야에서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6년부터 현재까지 약 4560명의 청소년에게 장학금을 전달해왔다.

이번 전달식에는 전국 각지의 장학생과 멘토 약 270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했다. 특히 먼 거리에 거주하거나 이동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온라인 참석이 병행돼 누구나 함께 축하받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현장에서는 대표로 선발된 중·고등학생 4명이 장학증서를 직접 수여받았으며, 온라인 참석자들도 각자의 자리에서 장학금 수혜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이날 행사는 개회 인사를 시작으로 사업 소개와 장학생 우수사례 발표, 장학금 전달, 청소년 진로 특강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장학생들은 단순한 지원을 넘어 실질적인 성장을 응원받는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또한 장학금을 통해 대학에 진학한 선배 장학생들이 무대에 올라 후배들에게 진심 어린 메시지를 전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한 선배 장학생은 이 장학금이 본인에게 학업과 진로에 집중할 수 있는 용기를 준 ‘꿈의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선배는 장학금이 단순한 경제적 지원을 넘어 삶의 방향을 열어주는 ‘기회의 문’이었으며, 포기하지 않고 나아간 경험이 자신을 성장시켰다고 전했다. 이들의 이야기는 후배들에게 장학금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게 하고, 앞으로의 진로를 구체적으로 설계하는 데 실질적인 방향성을 제시했다.

부스러기사랑나눔회 윤종선 대표는 “장학생 여러분 한 분 한 분이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부스러기사랑나눔회가 늘 응원하겠다”며 장학생들을 격려했다. 이어 “이번 장학금이 여러분의 꿈을 향한 여정에 든든한 디딤돌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부스러기사랑나눔회 소개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는 1986년 시작된 이래 ‘모든 아동이 삶의 주체로서 행복하고 건강하게 살아가는 세상을 만듭니다’라는 미션을 갖고 빈곤·결식뿐만 아니라 돌봄, 학습기회, 심리·정서적 치유를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다음세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38년간 아이들의 꿈을 채우는데 앞장서고 있는 아동복지기관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