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SK하이닉스, 소비자용 SSD ‘골드 P42·실버 S32’ 2종 출시

PCIe 4.0 인터페이스 ‘Gold P42’, SATA3 인터페이스 ‘Silver S32’ 선보여
호환성과 범용성, 효율성 갖춘 소비자용 SSD
안정된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폭넓은 사용자층에 최적의 솔루션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한 업계 최고 수준의 5년 보증 지원

2025-05-13 13:30 출처: 도우정보

SK하이닉스 ‘골드 P42’, ‘실버 S32’ SSD

서울--(뉴스와이어)--SK하이닉스의 국내 공식 대리점 도우정보(대표 조기수)는 폭넓은 컴퓨팅 환경에 최적화된 SK하이닉스의 소비자용 SSD ‘Gold P42’와 ‘Silver S3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Gold P42’는 PCI-Express 4.0 규격의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고성능 SSD 제품으로, SK하이닉스의 고품질 176단 3D TLC 낸드 플래시를 탑재해 안정적인 성능과 낮은 전력 소모를 통해 소비자들의 높아진 SSD 선택 기준을 충족시켜줄 제품이다.

1TB 용량 기준 최대 순차 읽기(Sequential Read) 5100MB/s, 최대 순차 쓰기(Sequential Write) 4800MB/s의 처리속도를 지원한다. 이는 기존 PCI-Express 3.0 SSD 대비 150% 이상 향상된 성능으로, 크리에이터, 게이머와 같은 전문가부터 일반 PC 사용자까지 폭넓은 사용자층에게 최상의 컴퓨팅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제품 상태를 자가 진단하는 ‘S.M.A.R.T’, 최신 에러 수정 코드 기술인 ‘LDPC ECC’, 제품의 내구성과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웨어 레벨링’, 읽기/쓰기 오류를 최소화해 수명과 신뢰성을 높여주는 ‘배드 블록 관리’, SSD의 저장공간 비율을 효율적으로 할당하는 ‘오버 프로비저닝’, 불필요한 메모리셀을 미리 제거하는 ‘TRIM’ 기술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Silver S32’는 SATA 6Gbps 인터페이스의 2.5인치 SSD 제품으로 SK하이닉스의 고품질 낸드 플래시만을 선별 탑재했으며, 최대 순차 읽기 560MB/s, 최대 순차 쓰기 510MB/s의 처리속도를 지원해 일상적인 업무와 학습용은 물론, 고사양 게임 플레이까지 사용자의 다양한 환경에 맞춰 최적의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2TB 모델 기준 1200TBW (총 쓰기 용량)의 신뢰성과 150만 시간의 MTBF (평균 고장 주기)를 지원하며, 케이스는 매트한 질감의 아노다이징 마감 처리된 알루미늄으로 제작돼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내구성을 동시에 만족시켰다. 여기에 사탕수수와 대나무로 만든 친환경 펄프 패키징(포장재)까지 더해 기술과 환경의 조화를 추구했다.

이외에도 두 제품 모두 SK하이닉스 전용 마이그레이션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현재 사용 중인 운영체제(OS)와 데이터를 새 드라이브로 쉽게 복제할 수 있다.

도우정보는 이번 신제품 출시로 SK하이닉스의 SSD 라인업이 메인스트림부터 프리미엄까지 다양해져 가격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 P42 의미 : ‘P’ - PCIe / ‘4’ - 4세대 / ‘2’ - SK하이닉스의 두번째 PCIe SSD

※ S32 의미 : ‘S’ - SATA / ‘3’ - 3세대 / ‘2’ - SK하이닉스의 두번째 SATA SSD

도우정보 소개

도우정보는 1999년 PC부품 유통 사업을 시작해 오늘에 이르는 동안 다양한 스토리지 제품군의 공급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신 기술을 기반으로 한 고성능·고용량 스토리지는 물론, 고도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요구하는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까지 최적의 솔루션을 대한민국 전역에 공급하고 있다. 2010년 글로벌 저장장치 제조사인 Western Digital과 공식 총판계약, 2020년 SK하이닉스와 공식 대리점계약 등 국내외 정상급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통한 기술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통해 업계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