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모리스 라벨 탄생 150주년 기념 특별 아트 클래식 앨범 출시

미술과 음악이 어우러진 한정판 2CD로 깊이 있는 감상 경험 제공

2025-05-02 14:01 출처: 굿인터내셔널

2CD 아트 클래식 앨범 한정판. 이번 앨범은 라벨의 대표작 9곡을 엄선해 2장의 CD에 담았으며, 30여 쪽 분량의 아트북이 함께 구성돼 음악 감상에 새로운 깊이를 더한다. 아트북은 그래픽 노블 작가 미셀 콩버신이 라벨의 생애와 음악적 여정을 유머러스하면서도 깊이 있게 그려냈다

Maurice Ravel - Pavanae Pour Une Infante Defunte (죽은 왕녀를 위한 파반느)

남양주--(뉴스와이어)--프랑스 인상주의 음악의 거장 모리스 라벨(1875-1937)의 탄생 150주년을 맞아 특별한 2CD 아트 클래식 앨범 한정판이 출시됐다. 이번 앨범은 라벨의 대표작 9곡을 엄선해 2장의 CD에 담았으며, 30여 쪽 분량의 아트북이 함께 제공돼 음악 감상에 새로운 깊이를 더한다. 아트북은 그래픽 노블 작가 미셀 콩버신이 라벨의 생애와 음악적 여정을 유머러스하면서도 심도 있게 그려냈다.

CD1에는 ‘죽은 왕녀를 위한 파반느’(파리 국립 오페라 오케스트라, 마누엘 로젠탈 지휘, 1959년 스테레오), ‘피아노 협주곡 G장조’(다니엘 웨이브런 피아노, 1937년 모노), ‘밤의 가스파르’(블라도 펄레무터 피아노, 195년 모노), ‘피아노 트리오’(야샤 하이페츠, 그레고르 피아티고르스키, 아르투르 루빈스타인, 195년 모노), ‘롱사르 여기 잠들다’(제라르 소자 바리톤, 1954년 스테레오) 등이 수록됐다.

CD2에는 ‘다프니스와 클로에 모음곡 2번’(보스턴 심포니 오케스트라, 찰스 뮌시 지휘, 1955년 스테레오), ‘어린이와 마법’(에르네스트 앙세르메 지휘, 1954년 스테레오), ‘볼레로’(파리 국립 오페라 오케스트라, 마누엘 로젠탈 지휘, 1959년 스테레오), ‘엠마뉴엘 샤브리에의 스타일로’(로베르 카자드쥐 피아노, 1935년 모노) 등이 포함됐다. 특히 4월 30일 개봉된 라벨 전기영화 ‘볼레로’의 주제가 ‘볼레로’가 수록돼 영화와 음악 팬들의 큰 기대를 모은다.

이번 앨범은 ‘백만달러 트리오’로 불리는 야샤 하이페츠(바이올린), 그레고르 피아티고르스키(첼로), 아르투르 루빈스타인(피아노)을 비롯한 20세기 최고의 연주자들의 희귀 녹음이 담겨 있다. 블라도 펄레무터, 다니엘 웨이브런, 제라르 소자, 로베르 카자드쥐 등도 참여했다.

비디 뮤직(BD Music)의 대표 화가이자 그래픽 노블 작가인 미셀 콩버신은 재즈 뮤지션 에롤 가너와의 작업으로 ‘그래픽 노블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이번 작업을 통해 라벨의 음악과 삶을 새로운 시각으로 해석해 클래식 음악 감상에 깊이를 더했다.

라벨 탄생 150주년 기념 아트 클래식 앨범은 음악과 미술이 공존하는 새로운 감상 경험을 제공하며, 클래식 애호가와 예술 컬렉터 모두에게 소장 가치가 높은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음반 관련 문의는 음반 제작사 굿인터내셔널에서 가능하다.

굿인터내셔널 소개

굿인터내셔널은 1995년 10월 1일 설립한 한국음반사로, 음악산업의 전반에 관여하고 있다. 클래식, 재즈, 월드뮤직, 힐링음악, 유아음악 등을 주로 발매한다. 카페, 제과점, 대형마트, 백화점, 외식업, 호텔 등에 어울리는 매장음악을 다량 보유하고 있다. 음악 페스티벌은 물론 서울 코엑스, 일산 킨텍스, 부산 벡스코, 대구 엑스코 등 유명 전시회와 교보 핫트랙스, 전국유명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굿인터내셔널은 평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다양한 장르의 음반을 음악 전문가가 직접 음악을 들려주고 고객의 취향에 맞는 음반을 선별해 제공하는 음악코디네이터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