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북라이프 ‘ADHD 사용 설명서’ 출간

지나치게 산만하고 충동적인 뇌와 슬기롭게 살아가는 법
세상에서 가장 친절하고 확실한 ADHD 안내서

2025-05-07 08:30 출처: 비즈니스북스

북라이프 ‘ADHD 사용 설명서’ 표지

서울--(뉴스와이어)--북라이프가 180만 구독자들의 인생을 바꾼 ADHD에 관한 가장 완벽한 가이드 ‘ADHD 사용 설명서’를 출간했다.

전 세계 인구의 약 3~8%가 ADHD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를 겪고 있으며, 진단받는 사람의 수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특히 디지털 환경에 과도하게 노출돼 집중력 문제와 뇌 실행 기능의 문제를 겪는 이들이 늘면서 ADHD는 더 이상 아이들만의 문제가 아닌 삶의 전반에 영향을 주는 뇌 특성으로 주목받고 있다.

‘ADHD 사용 설명서’는 유튜브(How to ADHD) 구독자 180만 명을 기록 중인 크리에이터이자 ADHD 전문가인 제시카 매케이브가 ADHD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쓴 책이다. 저자 역시 열두 살에 ADHD 진단을 받았고, 자신의 독특한 두뇌를 이해하지 못해 오랜 시간 어려움을 겪었다.

입시 실패와 반복되는 직장 문제, 이혼 등을 경험하면서 저자는 ADHD로 인한 어려움들을 더 깊이 있게 들여다보기 시작했다. 또한 자신이 연구하고 배운 ADHD 관련 지식을 잊지 않기 위해 유튜브 채널 ‘How to ADHD’를 개설하고 운영하면서 ADHD가 있는 이들이 마주하는 보이지 않는 장애물과 이를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이해하게 됐다.

‘ADHD 사용 설명서’는 ADHD 증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과 가족들, 자기 자신을 더 깊이 이해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저자가 직접 체득한 통찰과 연구 결과, 실용적인 전략들을 담은 책이다. 자신도 ADHD로 삶의 근간이 흔들릴 만큼 고통받았던 저자는 ‘더 열심히 해라’라는 조언은 과감히 버리고, 뇌가 다르게 작동하는 사람들에게는 전혀 다른 접근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이 책은 남들과 다른 ADHD 뇌를 보다 잘 이해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설명서다. ADHD인 저자가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충실한 통찰과 연구과 전략 그리고 공감을 가득 담아 우리의 뇌가 작동하는 방식을 설명하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안내할 것이다.

한편 북라이프는 비즈니스북스의 임프린트 브랜드다.

비즈니스북스 소개

비즈니스북스는 글로벌 경제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비즈니스맨들에게 꼭 필요한 책만을 엄선해 출간하는 출판사로 개인과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경쟁력의 강화, 경제적 성공을 추구하는데 보탬이 되는 책들을 출간하고 있다. 비즈니스북스에서 운영하는 임프린트는 논픽션 전문 브랜드 북라이프, 여행 서적 전문 브랜드 트래블라이크가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