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코스메카코리아, 신제품 개발 속도 향상을 위해 ‘센트릭 PLM’을 성공적으로 도입

제품 개발 리드 타임 30% 단축을 목표로 설정한 한국의 화장품 제조기업

2025-04-22 10:25 출처: 센트릭 소프트웨어

캠벨,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제품 수명주기 관리(PLM) 분야의 업계 리더인 센트릭 소프트웨어(Centric Software®)는 화장품 OGM 전문기업인 코스메카코리아가 ‘센트릭 PLM™’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발표했다. 센트릭 소프트웨어는 패션, 아웃도어, 럭셔리, 식음료, 화장품 및 퍼스널 케어, 가전제품 등 소비재, 리테일 분야의 기업들이 기획, 디자인, 제품 개발, 소싱, 구매, 제조, 가격 책정, 할당, 판매 및 보충 단계에서 전략적 운영으로 디지털 전환 목표를 달성해 시장을 주도할 수 있는 혁신적인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제공한다.

코스메카코리아는 글로벌 고객사와 함께 화장품 연구개발부터 제조 생산까지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는 글로벌 화장품 OGM 전문기업이다. 또한 R&D 집중 투자 기업으로서 매년 매출의 약 3%를 연구개발비에 투자해 최상의 제형 및 부자재를 포함한 모든 유형의 제품을 개발하는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2023년 제품 개발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높이고 제조 공정의 최적화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센트릭 PLM을 선택했다. 코스메카코리아의 직원들은 센트릭 PLM을 도입한 후 이미 다양한 이점을 경험하고 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센트릭 PLM 시스템 도입 후 가장 큰 장점으로는 제품 개발에 필요한 모든 중요한 정보와 문서를 한곳에서 관리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이 크게 향상됐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며, 또한 시스템 내 작업 분류 체계(WBS)에서 제품이 지연되고 있는 부분을 파악할 수 있어 문제를 조기에 해결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센트릭 PLM은 제품 개발 정보의 정확도를 개선하고 프로젝트 진행 현황에 대한 가시성을 향상시킴으로써 영업팀과 R&D팀 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게 해줬다며, 그 결과 리드 타임이 크게 단축돼 고객 만족도가 향상됐다고 덧붙였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센트릭 PLM을 통해 각 지역 및 국가의 규정 준수를 간소화할 수 있게 됐다. 코스메카코리아 측은 센트릭 PLM은 개발된 각 포뮬레이션에 대한 규제 요건을 충족해 철저한 품질 검증 프로세스를 지원한다며, 이를 통해 기업 및 국가 규정을 사전에 파악함으로써 제품 개발 프로세스에 대한 정확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코스메카코리아의 기술연구소, 영업 및 가격 관련 부서 담당자들은 센트릭 PLM에서 R&D 제품 원가를 관리함으로써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 처리 역량을 갖추게 됐다.

코스메카코리아는 궁극적인 목표는 제품 개발 리드 타임을 30% 단축하고 제품 FIX 비율을 20% 개선하는 것이라며, 센트릭 PLM이 이를 달성하는 데 많은 역할을 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설명했다.

센트릭 소프트웨어의 사장 파브리스 캐논지(Fabrice Canonge)는 “코스메카코리아가 센트릭 PLM을 성공적으로 도입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코스메카코리아는 화장품 분야의 선도적인 혁신 기업이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세계 최고의 제품 개발에 집중해 업계를 이끌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현재 그리고 미래를 함께할 수 있게 돼 뜻 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센트릭 소프트웨어 소개

센트릭 소프트웨어는 미국 실리콘 밸리의 본사와 테크 트렌드를 주도하는 전 세계 20여 개국에 오피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패션, 리테일, 신발, 럭셔리 브랜드, 아웃도어, 화장품, 식음료, 가전 등 소비재 분야에서 가장 명성이 있는 1만8500여 브랜드에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위한 PLM, Planning, Visual Boards, Pricing & Inventory & Market Intelligence, PXM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