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다우 앤 트래블이 새로운 이색테마여행을 선보인다. ‘시즌푸드투어’는 월마다 다른 제철음식을 제공해 미식가들의 입맛을 자극한다
서울--(뉴스와이어)--최근 국내 패키지여행 시장은 기존의 다수를 위한 무난하고 평범한 여행상품이라는 틀을 벗어나 각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새로운 형태의 맞춤형 테마여행 상품 출시가 활발해지고 있다. 이러한 추세의 변화는 모든 여행자가 여행에서 각자 다른 즐거움을 추구하는 데서 기인한다. 나에게 맞는 여행을 떠났을 때 즐거움이 배가 되기 때문이다.
이에 발맞춰 국내외 전문 여행사 클럽다우 앤 트래블이 고객의 특별한 여행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65실버투어’, ‘시즌푸드투어’, ‘나홀로힐링투어’라는 세 가지 특별한 패키지 여행상품을 출시했다.
첫 번째로 제안하는 ‘65실버투어’는 65세 이상의 고객만 예약 가능한 시니어 전용 상품이다.
고령화와 함께 급증하는 중장년층 여행객의 요구를 섬세하게 반영한 상품으로, 식단가 2만원 이상의 고퀄리티 건강 밥상을 제공하고, 일정 중 공연이나 티타임을 포함해 체력 소모가 적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또한 편안한 이동을 위해 28인승 우등버스를 이용하게 되며, 안전사고에도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응급처치 자격증을 갖춘 국내 관광안내사 2명이 일정 내내 동행헤 세심하게 고객을 살핀다.
아울러 보호자들의 불안한 마음을 달래주기 위해 고객 요청 시 일정 중간에 촬영한 여행 사진을 보호자의 연락처로 전송해주는 안심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확실히 차별화된 전용 서비스들을 선보인다.
고령의 나이 때문에 단체여행 참여가 망설여지는 여행객과 바쁜 일상으로 직접 부모님을 모시고 여행을 떠나기 어려운 자녀들에게 특히 반가운 상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2025년부터 65세 이상 인구가 20%를 넘어설 것이라는 통계청 예측이 나올 정도로 빠르게 고객층이 고령화돼 가는 국내 여행시장의 변화를 고려할 때 큰 호응이 기대된다.
두 번째 기획상품 ‘시즌푸드투어’는 단순 맛기행이 아닌 월별로 달라지는 제철 식재료를 테마로 한 여행 프로그램이다.
최근 TV, 유튜브 등의 매체에서 음식이라는 콘텐츠가 가진 힘은 대단하다. 넷플릭스 프로그램인 ‘흑백 요리사’의 엄청난 인기는 현재 미식에 대한 욕구와 관심이 얼마나 커졌는지를 대변하는 좋은 예다.
클럽다우 앤 트래블은 여행 일정상의 단순한 한 끼 식사가 아닌 입을 즐겁게 하는 특별한 음식을 원하는 여행객들의 변화된 요구에 발맞춰 패키지여행의 편리함과 합리적인 가격을 유지하면서도 미식의 즐거움을 극대화할 수 있는 여행상품으로 ‘시즌푸드투어’를 기획했다.
이 상품은 매월 각 지역별 제철 특산물을 이용한 특색 있는 요리를 맛보고, 여타 패키지여행처럼 시간에 쫓기지 않는 여유로운 일정으로 식사 시간을 넉넉히 확보해 고객들이 느긋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그동안 음식을 테마로 한 국내 패키지 상품들과는 다른 특별한 맛 여행으로 미식여행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겠다는 각오다.
마지막 ‘나홀로투어’는 오직 1인 예약만 가능한 상품으로, 최근 급증하는 미혼, 독신 등 1인 가구와 나홀로 여행을 원하는 모든 여행자들을 위해 기획됐다.
1인 예약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육아 스트레스로 지쳐 단 하루라도 혼자만의 시간을 갖고픈 엄마, 아빠들에게도 편안한 휴식 같은 여행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패키지여행과 차별화된 이 상품만의 매력은 혼자 여행하듯 자유로운 느낌을 살리는 데 있다. 정숙하고 조용한 시간이 보장된 버스 내 이동환경, 최대한 단체 활동이 배제된 일정의 구성 등을 통해 자가용으로 혼자 여행을 온 듯한 독립적인 여행 분위기를 모두 충족시킨다.
3가지 테마의 특별 패키지여행 상품과 관련해 여행지, 가격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클럽다우 앤 트래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클럽다우 앤 트래블은 이외에도 기업 및 관공서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힐링캠프, 환경캠페인 쓰레기 줍기 트래킹(플로깅 ESG), 교통약자를 위한 무장애 여행, 오지 트래킹, 슬로우시티 여행 상품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건강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을 위해 2024년 전주, 산청 동의보감촌 팸투어를 진행하고 한방족욕, 웰에이징 프로그램, 왕뜸 체험, 건강식 밥상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최고급 웰니스여행(Wellness) 상품도 출시해 활발히 운영 중이다.
클럽다우 앤 트래블 김신영 대표는 “앞으로의 여행은 특수 목적 관광, 즉 S.I.T (Special Interest Tourism)를 기반으로 단순한 이동이나 휴식을 넘어 개인의 관심사를 반영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돼야 한다”며 “특정한 테마를 중심으로 한 여행으로 저마다의 취미, 관심사를 가진 다양한 계층 여행자들에게 맞춤형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클럽다우 앤 트래블은 이번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사은 이벤트를 실시한다. 클럽다우 앤 트래블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클럽다우앤트래블 소개
클럽다우 앤 트래블은 일반기업, 관공서 및 공기업, 동호회, 동창회, 단체 및 가족모임 등을 대상으로 하는 국내외 단체여행을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전문 여행 기획자와 인솔자 모두 10년이 넘은 전문가들로 구성돼 만족도 높은 여행 프로그램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노약자와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여행객을 위한 무장애 관광 서비스도 지원한다. 전문 상담을 통해 접근성이 뛰어난 숙소, 교통수단, 관광지를 엄선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열린 맞춤형 여행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