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서울시 제5호 성북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경희아동미술교육연구소, 업무협약 체결식 진행

지역사회자원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업무협약 체결

2025-02-06 10:34 출처: 서울시 제5호 성북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

서울시 제5호 성북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와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경희아동미술교육연구소가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제5호 성북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센터장 최명숙)는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경희아동미술교육연구소(소장 이은미)와 지역사회자원을 활용한 네크워크 구축을 통한 업무협약을 2월 4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노력하는 성북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와 예술로 가치 있는 성장을 연구하는 경희아동미술교육연구소가 예술융합 프로그램을 기획 및 보급하는 데 협업하는 것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지난해 양 기관은 ‘지구와 나’라는 주제를 예술로 풀어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 키우기’ 아동예술융합활동을 진행하고, 예술활동에 참여한 작가들의 ‘Earth & Art’ 전시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에 업무협약을 통해 권역 내 돌봄기관에 보다 체계적인 예술융합활동 프로그램을 확장 제공하고자 체결식을 진행했다.

경희아동미술교육연구소 이은미 소장은 “성북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와 협력해 아동미술교육의 무한한 가능성을 확장한 것을 뜻깊게 생각하며, 아동의 발달 단계에 맞는 효율적인 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창의적 성장을 돕고,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더욱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성북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 최명숙 센터장은 “이번 경희아동미술교육연구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권역 내 돌봄 기관에 예술융합활동을 넘어 예술을 통한 자존감 향상 프로그램으로 확장해 나아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서울시 제5호 성북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 소개

‘편안한 동네, 아이키우기 좋은 행복한 동네’를 위해 서울시에서 돌봄 특화모델인 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를 성북구에 마련했다. 초등아동에 대한 돌봄 공간 부족과 돌봄 사각지대 발생으로 인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역사회 초등돌봄 시설의 공간, 인적·물적 자원의 틈새를 보완해 통합 돌봄 플랫폼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자 한다. 지역사회 중심의 촘촘한 초등돌봄 체계를 구축해 아이들이 주도적이고 창의적으로 놀이하고 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문화, 예술,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