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스페셜멘토 박정현과 깜짝 만남, 청춘 아티스트 ‘미지니’의 감동 성장 스토리… EBS ‘청춘1장 - 어쩌면 우리의 이야기’ 7일 오후 2시 10분 EBS1 첫 방송

EBS 신규 파일럿 프로그램 ‘청춘1장 - 어쩌면 우리의 이야기’ 12월 7일 오후 2시 10분 EBS1 첫 방송
‘청춘1장 - 어쩌면 우리의 이야기’ 첫 주인공은 ‘싱어송라이터 - 미지니’
‘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 출신 가수 이승윤이 응원하는 청년 아티스트들은 누구?
윤상, 박정현 등 대한민국 대표 아티스트들이 멘토로 나서 응원의 메시지 전달
방송일정 : 2024년 12월 7일(토) 오후 2시 10분, EBS1

2024-12-06 07:20 출처: 한국교육방송공사

EBS ‘청춘1장 - 어쩌면 우리의 이야기’ 1화 스틸

EBS ‘청춘1장 - 어쩌면 우리의 이야기’ 예고

고양--(뉴스와이어)--EBS(사장 김유열)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지역문화진흥원(원장 정광렬)이 공동 기획한 ‘청춘1장 - 어쩌면 우리의 이야기’(이하 청춘1장)의 첫 번째 편이 12월 7일(토) 오후 2시 10분 EBS 1TV에서 방송된다.

‘청춘1장’은 청년 아티스트들에게 공연의 기회를 제공하고, 일상 속 국민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9년째 운영되고 있는 ‘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 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각지에서 활동 중인 청년 아티스트들이 전문 예술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데뷔 쇼케이스를 진행하는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이다. 청년 아티스트들에게 방송 데뷔 무대를 제공, 대중의 인정을 받을 수 있는 발판과 팬덤 구축의 기회를 마련해주기 위해 기획됐다.

싱어송라이터 미지니 “‘청춘1장’은 가장 힘든 순간 찾아온 소중한 기회”

‘청춘1장’의 첫 번째 주인공인 ‘싱어송라이터 - 미지니’는 2012년 데뷔 후 ‘즐거움을 노래하는 가수’를 모토로 꾸준히 음악 활동을 해왔다. 미지니는 “소속사 없이 혼자 활동하며 최근 한계에 부딪혀 어려움을 겪던 중 ‘청춘1장’을 통해 소중한 방송 데뷔 기회를 갖게 됐다”며 쇼케이스 홍보에 적극적으로 임했다.

먼저 오랫동안 자신을 지지해 준 팬들(‘달달쓰들’)에게 서프라이즈로 소식을 전한 미지니는 자신의 SNS에 매일 디데이 영상을 올리는 정성을 보였다. 또한 고향 집을 찾아가 가수를 꿈꿨던 어린 시절을 되돌아보고, 부모님과 마을 어르신들 앞에서 깜짝 공연을 선보이며 방송 데뷔 소식을 알리기도 했다. 특히 어머니는 그동안 걱정만하던 딸의 방송 데뷔 소식에 예상치 못한 반응을 보여 모두를 놀라게 했다는 후문이다.

스페셜 멘토 박정현과의 깜짝 만남

이어서 미지니는 쇼케이스를 앞두고 우상으로 여겼던 가수 박정현을 만나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앞서 미지니의 영상을 찾아본 박정현은 노래를 향한 미지니의 진정성에 감동해 멘토 출연을 결심했다.

이에 아무것도 모른채 등장한 미지니는 모두가 놀란 폭풍 눈물을 보였다는데. 어릴 때부터 박정현의 노래를 따라 부르며 교과서처럼 여겼다는 미지니. 평소 동경하던 선배 가수를 만난 미지니와 후배를 향해 진심 어린 조언을 건넨 박정현의 감동적인 만남이 공개된다.

눈물과 환호성이 오간 미지니의 감동적인 데뷔 쇼케이스 大.공.개!

드디어 쇼케이스 당일, 미지니의 팬들 또한 머리띠와 응원 피켓 등을 동원해 그동안 응원해오던 가수의 방송 데뷔에 뜨거운 분위기를 더해줬다. 이어서 구독자 약 45만 명의 유튜브 채널 ‘천재 이승국’의 주인이자 탁월한 인터뷰 실력으로 소문난 이승국이 쇼케이스 진행자로 나서 미지니의 방송 데뷔 쇼케이스를 이끌었다.

미지니는 반전 매력을 담은 ‘RED BOOK’, 비슷한 처지의 청춘을 위로하는 ‘별’, 떼창을 포인트로 분위기를 끌어올리는 ‘아무튼 좋아’ 등 자신만의 자작곡들로 무대를 채워 나갔다. 특히 쇼케이스 중간 아무도 모르게 깜짝 영상도 준비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당일 컨디션 관리로 힘들었다는 미지니는 과연 쇼케이스를 무사히 잘 마칠 수 있었을까.

즐거움을 노래하는 가수, 미지니의 감동적인 성장 스토리와 데뷔 쇼케이스 현장은 오는 12월 7일(토) 오후 2시 10분 EBS 1TV에서 첫 방송 예정인 ‘청춘1장 - 어쩌면 우리의 이야기 : 싱어송라이터 - 미지니’ 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춘1장’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10분 EBS 1TV에서 방송되며, 7일 첫 방송되는 미지니 편에 이어 14일에는 다스루, 21일에는 창작아티스트오늘, 28일에는 고니밴드의 이야기가 공개 예정이다.

한국교육방송공사 소개

한국교육방송공사(EBS)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교육공영방송으로서 학교교육을 보완하고, 국민의 평생교육과 민주적 교육발전을 위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1974년 라디오 학교방송을 인수하면서 시작된 EBS는 1990년 교육방송 개국, 1997년 위성교육방송 개국, 2000년 공사 출범 그리고 세계 최고의 교육미디어그룹으로의 도약에 이르기까지 장구한 세월 속에서 교육방송으로의 가치를 지켜내며 평생교육의 동반자로 국민과 함께 성장해왔다.

웹사이트: http://www.ebs.co.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