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APLAS 2025’ 한 단계 발전된 매력으로 국제 바이어 유치
선전, 중국--(뉴스와이어)--세계 경제가 점차 회복되는 가운데 중국은 세계 경제 성장을 견인하는 엔진 역할을 계속하고 있다. 국제 교역과 내수 시장의 ‘이중 순환’이라는 새로운 틀에 발맞춘 CHINAPLAS 2025가 2025년 4월 15일부터 18일까지 이중 순환의 핵심 교차점인 광둥-홍콩-마카오 대만구의 주요 도시인 심천에서 열린다.
이 전시회는 수년간의 집중적 육성과 경험 축적을 바탕으로 전 세계 바이어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CHINAPLAS가 선전으로 복귀함에 따라 유리한 시기와 지리적 이점, 풍부한 인적 자원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국내외 시장을 효과적으로 연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CHINAPLAS는 이중 접근 방식을 통해 국제 바이어의 저변을 넓히고 전시회의 매력을 강화하는 한편, 글로벌 협력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데 전력할 계획이다.
글로벌 바이어를 매료시키는 CHINAPLAS
지난 CHINAPLAS 전시회에는 세계 171개 국가 및 지역에서 모두 32만1879명이 참가했다. 그중 해외 방문객이 7만3204명으로 전체 방문객의 22.74%에 달해 세계적 매력을 입증했다. 전 세계 바이어가 이 대형 전시회에 모여드는 이유는 무엇일까. 아다 렁(Ada Leung) 애드세일 이그지비션 서비스(Adsale Exhibition Services Ltd.) 총괄 매니저는 그 이유를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아다 렁(Ada Leung) 총괄 매니저는 “첫째, CHINAPLAS는 40년 이상 플라스틱·고무 업계에 깊숙이 자리 잡았으며 중국 안팎에서 강력한 브랜드 영향력을 구축해 왔다. 전시회 규모가 확대되면서 방문자 수가 급증하고 플랫폼의 효과도 커지고 있다. 둘째, 이 전시회는 첨단기술 중심으로 진행되며 혁신을 통해 산업 발전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업계 트렌드를 선도하는 수준 높은 전시업체들이 최첨단 플라스틱 및 고무 기술을 선보이며 전 세계 바이어를 끌어들이는 거대한 자석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CHINAPLAS는 지속적으로 국제적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CHINAPLAS는 국내외 무역협회와 장기적인 협력 관계를 다져 왔으며, 광범위한 바이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사용자의 요구를 깊이 있게 탐색했다. 바이어 홍보 면에서도 세계적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새로운 전략과 이니셔티브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전방위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CHINAPLAS 2025는 4000여 국제 전시업체와 손잡고 플라스틱 및 고무 산업의 ‘새로운 생산동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등록된 전시업체 중 1300개 이상이 ‘전문화, 세련화, 특성화, 혁신화(Professionalization, Refinement, Specialization and Innovation, 약칭 PRSI)’ 기업으로 전체 전시업체의 3분의 1에 달한다. 이는 중국이 플라스틱 및 고무 기술 분야에서 자랑하는 탄탄한 역량을 보여주는 것으로 글로벌 바이어에게 더욱 매력적인 전시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국제화를 향한 진전
CHINAPLAS는 첨단 기술뿐만 아니라 전시회와 바이어 간의 강력한 연결, 효과적인 글로벌 협업 전략으로 국제 바이어에게 어필하고 있다. CHINAPLAS는 광범위한 글로벌 협업과 다채널 협력을 통해 플랫폼 자원과 채널을 통합함으로써 전 세계 전문 바이어를 적극 유치하고 있다. CHINAPLAS는 산업 네트워킹 이벤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바이어 유치범위를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카자흐스탄, 폴란드, 파키스탄, 미국, 아르헨티나, 멕시코, 콜롬비아, 대만 지역으로 확장했다. CHINAPLAS는 현지 산업협회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대표단을 모집하고 주요 기업을 초청해 전시회에서 소싱 기회와 기술 교류를 촉진하고 있다. 현재 14개 국가 및 지역의 약 40개 산업 협회가 CHINAPLAS 2025에 대표단을 파견할 의향을 밝혔다.
CHINAPLAS는 동남아시아, 터키, 멕시코 등 유망한 고성장 잠재 시장을 겨냥해 집중적인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펼쳤다. 또한 전시회의 온/오프라인 연계(O2O) 전략 파트너인 CPS플러스 e마켓플레이스(CPS+ eMarketplace)를 통해 전 세계 바이어의 니즈를 꾸준히 파악해 연중 내내 바이어 자원을 유치하고 온라인상의 관심을 실제 전시회 관람으로 전환하기 위해 힘썼다.
CHINAPLAS는 최근 말레이시아 플라스틱제조사협회(Malaysian Plastics Manufacturers Association, 약칭MPMA)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말레이시아 스포트라이트 : 바이어 프로그램(Spotlight on Malaysia: Buyer Program)’을 공식 발표했다. 이는 글로벌 협력을 추구하는 CHINAPLAS 2025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CHINAPLAS는 국제 비즈니스 연결을 강화하고 기술 교류 및 글로벌 무역 협력을 증진한다는 사명을 추구하고 있으며 이번 제휴도 양측의 명성을 활용해 이를 실현하기 위해 이뤄졌다.
MPMA는 플라스틱 가공 업계뿐만 아니라 말레이시아의 다른 무역 단체 및 산업 협회와 협력해 CHINAPLAS 2025를 홍보할 예정이다. 양측은 2025년 1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신기술 세미나를 공동 개최할 계획이다. 이 세미나에서는 CHINAPLAS 2025를 통해 공개될 새로운 솔루션을 소개함으로써 전시회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새로운 생산동력’ 소개될 CHINAPLAS 2025 사전 등록 진행
CHINAPLAS 2025는 2025년 4월 15일부터 18일까지 중국 선전 세계전시컨벤션센터(Shenzhen World Exhibition & Convention Center (Bao'an), 바오안 소재)에서 열리며 예상 전시면적 38만㎡에 4000개 이상의 해외 전시업체를 유치해 새로운 장을 열어갈 계획이다.
사전 등록 웹페이지에서 CHINAPLAS 2025의 사전 등록을 신청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CHINAPLAS 소개
1983년 처음 개최된 CHINAPLAS는 2006년 UFI (세계전시산업협회)의 승인을 받았다. 중국 플라스틱 및 고무 기계 제조업체 협회(EUROMAP)가 34회째 독점 후원하는 CHINAPLAS 2025는 유럽 플라스틱 및 고무 기계 제조업체 협회(EUROMAP)가 단독으로 후원한다. CHINAPLAS는 현재 아시아를 대표하는 플라스틱 및 고무 박람회로,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전시회로 인정받고 있다. CHINAPLAS 2025는 애드세일 전시 서비스(Adsale Exhibition Services Ltd.), 베이징 야잔 전시 서비스(Beijing Yazhan Exhibition Services Ltd.), 애드세일 전시 서비스(상하이)(Adsale Exhibition Services (Shanghai) Ltd.), 애드세일 전시 서비스(선전)( Adsale Exhibition Services (Shenzhen) Ltd.)이 주최하고 중국 경공업 위원회(China National Light Industry Council) - 중국 플라스틱 가공 산업 협회(China Plastics Processing Industry Association), 광동 플라스틱 산업 협회(Guangdong Plastics Industry Association), 메쎄 뒤셀도르프 중국 유한공사(Messe Düsseldorf China Ltd.), 선전 폴리머 산업 협회(Shenzhen Polymer Industry Association) 및 상하이 플라스틱 무역 협회(Plastic Trade Association of Shanghai)가 공동 주관한다. 이 전시회는 중국을 포함한 해외의 플라스틱 및 고무 협회의 지원을 받고 있다.